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정성 Feb 24. 2022

사랑을 주세요를 읽고

츠지 히토나리 "사랑을 주세요"

 어떤 이에겐 결정적인 소설이나 문학이 있을 것이다. 나에게는 츠지 히토나리의 "사랑을 주세요" 가 그렇다. 이 책은 두 남여의 편지로 구성되어 있다. 서로 위로하고 이해하고 격려하는 편지들. 진심어린 위로가 가득하다. 진심어린 위로...에 대한 더 구체적인 내용은 스포가 되서 생략!


 다만 이 책이 나에게 결정적 책인 이유는....


"여러분 저 이 책 때문에 결혼했어요!!"


그렇다. 이 책은 내가 아내에게 연애도 하기 전에 처음으로 선물한 책이다. 2년여를 알고 지내다가 이 책을 선물 한 날을 기점으로 3주만에 연애 시작.. 그리고 1년 반 후 결혼.. 두둥


이 책의 내용은 중요하지 않다. 사실 제목이 다 했다.


새해가 밝았다. 

쏠로들이여! 이 책은 연애를 시작하고 싶은 혹은 짝사람의 대상에게 선물하기 최적의 책이다.

즉 작업용 선물로 최적화된 책이다. 
제목부터 사랑을 달라고 하지 않는가? 더욱 기가 막힌 건 내용이 연애 내용이 아니라는 점! 상대방 반응이 이상하게 나와도 빠져나갈 구멍이 있다!! 뭘 망설이는가!!


내가 정말 연애는 태아 수준..아니 배아 생식 세포 수준이다.

사실 처음 아내에게 선물해 주고 싶었던 책은 기 드보르의 "스펙타클의 사회" 였다.....


이런 미친 고자 녀석 ㅠㅠ

장가 못갈 뻔, 연애 못할 뻔 했다.


"스펙타클의 사회"를 사러 간 서점에서 우연히 이 책 "사랑을 주세요"를 발견, 그리고 이젠 다 이루었다 ㅋㅋ


짝사랑하는 누군가에게 책을 선물하겠다면 "사랑을 주세요" 추천한다.


그래도 책 리뷰 글이는 조금만 적어 보겠다...

앞서 기술한 바와 같이 책 내용은 연애 이야기가 아니다.

현대인의 소외 현상과 자기 파편화 그리고 가족애에 대한 소설이다.

그래서 실패할 경우 변명거리도 충분하다. 


새해가 밝았다.

무엇을 머뭇거리는가?


올해도 또 솔로 부대의 좌장을 맡을 것인가?

머뭇거리지 말고

"사랑을 주세요" 를 선물 할 것을 추천한다.


연애를 시작하고 싶지만 어떻게 할지 고민되는 그대여

이 책을 읽......아니 선물해 보길 추천한다!


다들 러브 러브한 2022년이 되시길 ㅎ


좋은 책 많이 누리시고

좋은 사랑 많이 받으세요 ㅎ

매거진의 이전글 영화인문학을 읽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