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초연 Nov 22. 2023

소보루빵이 너무 먹고 싶어.

1,500원이 가져다준 4시간의 인슐린 분비

 아침 7시 종각역 개찰구에서 카드를 찍고 나오면, 지하 일층은 빵냄새로 가득하다. 천 원부터 삼천 원에 이르는 어귀의 빵집이 이른 새벽 출근하는 사람들을 타깃으로 장사하느라, 일곱 시부터 이미 뜨끈한 빵들이 고개를 들고 손님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그중에 가장 기본적인 소보루빵. 


보통은 식빵으로 그 가게의 진가를 결정한다는데, 나는 조금 다르다.


소보로에 붙어있는 후레이크 같은 과자들이 겉은 바삭해야 하지만, 20% 정도는 아쉬워야 되고, 그만큼 속으로 파 들어가면서 촉촉해야 하는 것이다. 그런 빵철학을 가지고 있는 난... 차마 그 빵집을 모르쇠 지나치기에는 이성의 끈이 너무나도 얇디얇았다. 그 후레이크를 따라 최근에 알게 된 와라와라 캐릭터들이 나에게 솜뭉치처럼 달라붙는 형상을 목격했다. 물론 나의 발상이겠지만.

후레이크가 변형되어 나에게 달라붙은 와라와라

 

조심스레 와라와라의 인도를 받아 도착한 그 빵집에서 소박하게 소보루 하나를 고르자, 그 옆에 있는 대왕찹쌀꽈배기를 향해 와라와라들이 소리를 친다. 그래. 하나는 내 것이요, 또 다른 하나는 8시 유연근무 출근하는 동료들을 위한 것. 


빵집의 다다른 7시는 나의 아침을 푸근하게 한다. 당면한 이 기쁨은 나의 우울을 짓눌러 삶의 축복을 깨우치게 하니, 오늘도 피식 웃으며, 살아볼 만하다.


작가의 이전글 무엇이 옳고 그른데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