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짱쌤 Aug 24. 2021

D-89

꿈많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학교생활 기록지

 오늘은 갑자기 눈물이 쏟아졌다.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할 때까지만 해도 괜찮았다.

 교과서에서 모르는 단어를 찾아 동그라미 치기,

 신기하고 기억에 남을 광고 디자인들 살펴보기 등등

 수업도 꽤 깔끔하게 잘 됐다.


 그런데, 

 아이들이 가고 나서 교무실에서 일을 하다가 갑자기 눈물이 왈칵 나오려 했다.

 그래서 교실로 황급히 들어와 눈물을 쏟아냈다.

 


 왜지, 대체 왜 이러는 건지 계속 되뇌었다.

  

 

 내가 공문을 보냈던 줄 알았던 것이 작성만 해두고 보내지 않았었다는 것을 알아서였을까

 계획했던 일들이 내 맘처럼 되지 않아서였을까

 갑자기 내가 지금 뭘 하고 있는 거지 하는 생각 때문이었을까 




 내가 너무 욕심을 내고 있는 걸까

 사업을 이렇게 많이 한다고 일을 벌이면 안 되는 거였을까

 무슨 욕심으로 대학원에 입학한 걸까

 

 정신이 아득해졌다.

 

 평소에도 생각이 많았지만 오늘은 유난히 더 생각이 많다.

 

 오늘은 욕심부리는 나와 벽에 부딪힌 내가 서로 싸우는 날인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D-9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