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 출 남 Oct 23. 2023

과학은 과학이고 종교는 종교

과학과 신앙의 교차점에서



밤하늘을 올려다보며, 나는 종종 인간의 존재와 우주의 심연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그 별들은 어떻게 형성되었을까? 나와 이 세상은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이러한 질문들은 과학과 종교, 두 가지 다른 길을 통해 나에게 답하려고 한다.


과학은 관찰과 실험을 통해 자연의 법칙과 원리를 밝혀낸다. 진화론, 빅뱅 이론과 같은 과학적 이론들은 세상의 현상을 설명하려는 노력의 결정체이다. 이러한 지식은 나에게 세상의 구조와 작동 원리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제공한다.


반면, 종교는 삶의 의미와 우주의 깊은 비밀에 대한 답을 찾아 나선다. 성경의 창세기는 세상과 인간의 기원에 대한 신의 계획과 뜻을 전한다. 이러한 이야기는 내 마음에 평화와 안정감을 주며, 삶의 깊은 의미와 목적을 찾게 해 준다.


"과학은 과학이고 종교는 종교"라는 생각은 이 두 영역이 서로 다르지만, 각각의 중요성과 가치를 인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과학은 눈에 보이는 세상의 현상을 설명해 주고, 종교는 보이지 않는 내면의 세계와 영적인 질문에 답한다.


나는 이 두 길을 통해 세상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과학적 지식은 나의 두뇌를 만족시키고, 종교적 신앙은 나의 마음을 위로한다. 두 영역은 서로 다르지만, 나의 삶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두 개의 별이다.


작가의 이전글 잠의 미덕: 당연함 속에 숨은 기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