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 출 남 Jan 20. 2024

불안은 나를 성장시킨다

내면의 여정: 불안에서 배우다

상담심리학을 공부하며 나는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이끌렸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도서관에서 불안에 관한 두 권의 책을 읽으며, 나는 예상치 못한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상담사와 정신과 의사조차도 심리적 도전과 싸우며,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순간, 내 안의 불안과 두려움이 나만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경험은 나에게 중요한 질문을 던졌습니다. 왜 나는 심리학을 공부하며, 왜 글을 통해 타인에게 다가가야 하는가? 이 질문은 나를 내면의 깊은 곳으로 이끌었고, 나는 이제 이해했습니다. 나의 불안은 단순한 감정이 아니라, 성장과 발전의 도구입니다.


상담심리학은 이론을 넘어서, 나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는 방법을 가르쳐줍니다. 내가 겪은 불안과 감정의 소용돌이는 나를 더 강하게 만들었고, 다른 사람들의 아픔에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나는 이제 이해합니다. 나의 경험, 나의 감정은 다른 이들에게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나에게 준 소명과 달란트를 통해, 나는 다른 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나의 여정은 지식의 쌓임이 아니라, 자기 이해와 타인에 대한 깊은 공감을 통해 이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이 에세이를 쓰며, 나는 불안이 나를 성장시키고, 나의 글이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음을 깨닫습니다. 나의 경험과 감정은 나의 글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공유될 수 있으며, 그것이야말로 나의 진정한 소명입니다. 나의 여정은 계속됩니다. 나는 앞으로도 배우고, 성장하고, 나누며 살아갈 것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