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식탁서재 Nov 03. 2020

아이 등원시키고 집안일 하지 마세요

전업맘이 하고 싶은 '일'

전업주부도 바빠야 해요

집안일하느라, 가정을 돌보느라 바쁜 거 말고요.

나를 위해, 나의 일을 성장시키느라 바쁜 거요.

저는 그렇더라고요,

몇 시간 동안 아무리 쓸고 닦아 집 안 청소를 해도 아무도 알아주지 못하면 기분이 좋지 않아요.

하지만 내 일을 할 때는 달라요.

나에게 조언을 구하는 사람들이 늘어갈 때마다,

나의 이야기를 함께 공감해 주는 사람들이 생길 때마다 나의 가치를 높일 수 있어서 행복해요.

진정으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때는 일이 '일'처럼 다가오지 않고 '쉼'으로 다가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많은 전업맘들이 집안일이 아닌 나만의 '일'을 만드셨으면 좋겠어요.



작가의 이전글 겸손하지 말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