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식탁서재 Nov 11. 2020

알다가도 모르겠는 부부의 세계

너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보자

다들 그런 경험 있지 않아요? 그냥 이유없이 남편이 말도 안하고 내가 하는 말에 대꾸도 안하는 그런 날....밖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내가 무엇을 잘못 한건지 가끔 남편에게서 쌩 한 찬기운이 도는 때가 있어요. 

내가 말을 건네도 대꾸가 없고 통 말을 안하고, 그 후부턴 서로 말도 안하는 그런 분위기...?

그럴때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나만의 노하우 몇가지를 써볼께요.


1) 먼저 말하는 사람이 이기는 것

그냥 아무일도 없었던거 처럼 서운한 감정들을 버리고 먼저 말을 건네요. '너가 먼저 말하나 내가 먼저 말하나 누가 이니가 보자'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면 너무 피곤하더라구요. 그래서 언제부터 인가는 그냥 아무 일도 없었던거 처럼 자연스럽게 말을 건네요. 이렇게 하면 제 마음도 조금은 편해지더라구요.


2) 잠들었을때 안아주기

깨어 있을때 안아주면 어색하니깐요.


3) 가장 중요한 것은 남편은 우리가 냉전중인 것을 모르고 있다

항상 저 혼자만 삐져있고 저 혼자만 서운한 감정을 느끼고 있더라구요. 도대체 왜 그런 걸까요?


여러분은 몇번이 가장 공감되시나요? (저는 3번입니다 ^^;)

작가의 이전글 행복은 그리 먼 곳에 있지 않으니깐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