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공후]6.함평관광 브랜드 슬로건 공모전
[나의 아이디어]
1. 슬로건:
함부로 평온하게, 함평여행!
2. 설명: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에서 여행을 떠나기란 쉽지 않습니다.
꽃과 나비가 반기는 여행을 위해선 깊게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나를 위해, 가족을 위해, 우리를 위해 더 세차게 평온해져야 합니다.
1) 직관적으로 ‘함’,‘평’을 활용했습니다.
2) 언뜻 부정적인 뜻처럼 보이지만,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처럼 대비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3. 당선작:
- 대상: 자연이 숨쉬는 삶의 쉼표, 함평
- 최우수상: 자연과 한평생, 함평!(Forever!함평)
- 우수상:
> 행복이 날아오르는 곳, 함평
> ON(온) 함평
> 팔樂팔樂 신나는 함평!
> 행복의 쉼표, 함평
4. 후기:
공모전에 도전하면서 항상 목표는 입선이었다.
'대상은 바라지도 않아, 우수상만이라도..!!'라는 심정으로 내보곤 했었는데,
그러다보니 일반적이지 않은 것도 하나쯤은 뽑히지 않을까 했었다.
하지만, 생각보다 입선은 쉽지 않았고 이번에도 내 브런치 글감이 하나 추가됐을 뿐이다.
특히나 공공기관은 뭔가 보이지 않는 벽이 있는 느낌이다.
대상과 우수상 마지막에 있는 '쉼표'는 어디서 온 거지?
그리고 처음 청년스퀘어로 고배를 마셨을 때도 'ON'이 들어간 작품이 있었다.
공공기관에서 좋아하는 단어가 어느 정도 정해져 있는 듯한 느낌?
아무래도 전 세대를 아울러야 하고,
공식적으로 도시를 대표하는 슬로건이어야 하기 때문에 일견 이해는 한다.
하지만 또 한 번 아쉬운 건 어쩔 수 없다ㅠ
다음 공공기관 공모전은 이번 공모전을 발판삼아 더 고심해봐야겠다.
[공모전 정보]
1. 공모전 명칭: 함평 관광브랜드 슬로건 공모전
2. 공모개요:
- 구축목적 : 함평 관광브랜드 슬로건을 공모하오니 많은 관심과 여 부탁드립니다.
3. 공모주제:
- 함평관광의 정체성·지향성·매력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슬로건
* 군민이 함께 추구하고 공유하는 가치, 바램, 미래 지향점을 담은 문구
* 함평 관광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창의적·상징적 지속 가능한 문구
4. 기간 및 일정
- 공모기간: 2023. 10. 30.(월) ~ 11. 12.(일) / 14일간
5. 심사기준
- 서면심사:
> 1차: 사전심사(제외대상 선별)
> 2차: 전문가 심사(서면 심사)
> 3차: 군민 및 직원 대상 선호도 심
- 심사기준: 창의성, 상징성, 적용가능성, 대중성 등
6. 시상내역
- 대상(1) : 함평군수상, 100만원
- 최우수상(1) : 함평군수상, 50만원
- 우수상(4) : 함평군수상, 10만원
- 참가상(80) : 5천원(커피쿠폰) (추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