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도 Feb 07. 2024

나의 망한 공모전 후기를 들려 드려요[망공후7]

[망공후]7.거제시 브랜드슬로건 공모전

[나의 아이디어]

1. 슬로건

행복 ON(온) 거제


2. 설명:

거제의 미래는 행복의 파란불이 켜지는 날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위 슬로건은 다양하게 해석이 가능합니다.

1) 행복의 파란불이 켜진 거제

2) 행복이 다가오는 거제

3) 영어식 해석으로 거제에 있는 행복


3. 당선작

- 최우수상: 바다위의 정원, 거제

- 우수상: 

 > 바라던 바다! 거제시

 > 유올(U all)거제

 > 이제, 거제

 > 나의 海답, 거제


4. 후기:

망공후6을 쓰면서, 공공기관의 슬로건에 대해 뭔가 깨달았다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내게 고배를 두 번이나 마시게 했던 'ON'을, 이번에는 내가 활용해봤다.

하지만 이번에도 보기 좋게 낙방했다.

이번에는 '바다'라는 키워드가 포인트였던 것 같다.

참 쉽지 않다.

그리고 설명이 좀 부실했나 싶긴 하다.

사투리로 '행복이 여기 온 거제?' 하고 물어보는 듯한 느낌도 주고 싶었는데,

생각만큼 어필되지 못했던 것 같다.

아직 망공후를 쓸 아이디어들이 몇 개 밀려 있는데,

나의 성공한 공모전 후기도 올릴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ㅎㅎ 



[공모전 정보]

1. 공모전 명칭: 거제시 브랜드슬로건 공모전


2. 공모개요: 

  - 구축목적 : 거제시에서 브랜드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3. 공모주제:

   - 거제시의 매력과 가치, 미래비전의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담아낼 수 있는 간결하면서도 참신한 브랜드 슬로건

   - 거제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거제시의 미래를 만들어 갈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담을 수 있는 슬로건

   - 브랜드 슬로건(띄어쓰기 포함 10자 이내)


4. 기간 및 일정

   - 공모기간: 2023.12.21(목) ~ 2024.1.4(목)


5. 심사기준

   - 따로 기재된 내용 없음.


6. 시상내역

   - 최우수상(1명) : 상금 100만원

   - 우수상(4명) : 상금 각 50만원

   - 아이디어상(100명) : 모바일 커피상품권 1만원 상당

     * 심사결과 해당작이 없을 경우 최우수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표절, 도용, 복사 등의 경우 심사 제외 및 수상취소와 시상내역 환수함.

작가의 이전글 제목없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