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나드론스타팅 Mar 31. 2021

NASA, 다음 달 화성에서 드론 테스트 예정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소형 드론 ‘인제뉴어티(Ingenuity)’가 다음 달 초 화성에서의 첫 동력 비행을 시도한다고 IT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가 17일 보도했습니다.



NASA는 이날 소형 드론 인제뉴어티가 화성에서 최초로 비행하게 될 위치를 최종 선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첫 번째 이륙은 4월 첫째 주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화성에서 인제뉴어티의 첫 번째 비행은 드론이 지면에서 몇 피트 떨어져서 약 30 초 동안 호버링 한 다음 다시 착륙 할 수 있는지 테스트합니다.



인제뉴어티 드론은 얇은 화성 대기층에서 날 수 있도록 탄소섬유로 만들어진 날개 4개가 분당 2,400회 회전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이는 지구에 있는 승객용 헬리콥터보다 약 8배 빠른 속도 입니다. 인제뉴어티에는 두 개의 카메라와 컴퓨터, 내비게이션 센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영하 90도까지 떨어지는 화성의 밤 날씨를 견디기 위해 태양열 전지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 비행이 성공하면 드론에서 촬영한 화성의 전경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드론 아래쪽에 탑재된 두 대의 카메라는 비행하면서 화성의 표면을 기록하게 됩니다. 동시에 NASA 화성탐사 로버 퍼시비어런스도 이 드론의 화성 비행 장면을 카메라로 촬영할 예정입니다.

  

  


WRITER 아나드론


대한민국 최초 드론 전문 매거진



초보자를 위한 드론 전문 웹진, 아나드론스타팅!

www.anadronestarting.com

매거진의 이전글 가격은 낮고 품질은 높은 드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