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벽일기 Apr 05. 2023

 새벽기상 또 도전합니다

벌써 세 번째 도전입니다

네,  맞습니다

몇 달 전에도 새벽기상 한다고 글을 두 번이나 올렸는데 또 주저앉아 버렸습니다

그리고, 다시 또 재 도전합니다

제일 힘든 게 3~5일째 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더욱더 저의 양심을 찌르는 것은 꼭 일어날 시간에 눈이 떠진다는 사실입니다

전에는 눈이 떠져도 10분만 더 자자, 눈을 감자 하다가 어느새 1시간 이상 흘러간 시간을 보며 '어라, 너무 늦었네, 그냥 더 자고 일어나자'라는 마음으로 늦은 기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다음 날은 '에잇, 어제도 늦게 기상했는데 그냥 자자'하고 아예 새벽 기상을 포기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내가 늦게 일어나는 가,  일찍 일어나는 가 문제가 아니라, 하루 중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졌는 가?라는 게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을 합니다

더군다나, 나의 경우는 일찍 일어나는 날은, 나하고의 시간을 갖고 나를 다독이는 시간을 가져서 인지 자존감도 높아지고, 스스로 하루를 활기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상약'인 셈입니다

정말 이번에는 꼭 성공해서 새벽 루틴을 가져가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꿈쟁이 오십이 세의 나

하고 싶은 것도 이루고 싶은 것도 너무나 많습니다

물론 나의 욕심만이 아니라 이 세상과 같이 가고 싶습니다

어려운 이웃도 도와주고 함께 가고 싶습니다


일단 이번에는 꼭 성공해서 하고 싶은 것을 하나 하나 이루고 싶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마흔이 되기 전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