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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주영 Sep 08. 2021

MODU 브랜드 디자인 과정_3

로고와심벌,그래픽 패턴 디자인

로고를 만들기에 앞서 무드 보드에서 추출한 그래픽 요소들을 이리저리 분해하고 조합하는 데에 시간이 꽤 많은 시간이 걸렸다. 브랜드의 의미를 함축하면서도 분위기를 잘 자아내고 동시에 조형적으로 보기 좋아야 한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작업을 이어나갔다. 로고타입은 대문자보다 소문자의 부드러운 곡선이 적합할 것 같아 Futura 서체의 소문자를 활용하였고, 'LIVING WORLD GREEN'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만들어 로고에 적용했다.


Futura를 사용한 이유는 우선 타이포의 형태에서 곡선과 직선이 조화롭고 볼드 하게 사용했을 때 어느 성별이나 특정 나잇대에 치우치지 않는 중립적인 느낌을 받아서이다.(다소 주관적인 의견)   

로고를 만들면서 파생된 그래픽 작업들을 활용해서 패턴을 만들었다. 패턴 또한 브랜드의 키워드인 연결과 자유를 최대한 담아내고자 하였다. 사람들은 모두 다양한 방식으로 연결되어있지만 동시에 개개인이 자유로운 존재이기도 하다. 환경을 위한 소비 또한 각자의 선택이고 자유이지만 함께 실천함으로써 우리는 서로 연결되기도 한다.


로고와 패턴을 활용한 스티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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