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연수 Oct 02. 2024

최근 일로 인해 출간 일정을 미루고자 합니다.

(미방용 사진)
안녕하세요. 사실 저는 이번주 내내 힘들었습니다. 수 개월 전부터 트위터의 제 출판사 계정을 염탐하며(이미 오래 전에 차단했음에도!) 저를 모욕하고 조롱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저를 '반페미', '아줌마', '페미코인', (여성 서사를 다뤘던 제게) '중세 백인 남성에 심취했다' 라고 비하할 뿐 아니라, 제가 출간할 작품에 나올 인물과 제 아버지까지 비하했습니다. 심지어 제 이름과 나이, 직업까지 대놓고 공개했습니다. 그 사람이 하루종일 떠올라 일주일 내내 잠을 못 자고 밥도 못 먹었습니다.

그래도 많은 지인과 친구분들, 작가분들, 심지어 경찰분들도 제 편이 되어주셔서 역경을 이겨낼 수 있있습니다. 그래서 트위터의 출판사 계정도 다시 활동하고, 인스타그램에서도 새 작품과 이전 작품 알렉시아드를 열심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만, 너무 힘들어하느라 일이 지체되어서 출간 일정이 미리 말씀드렸던 10월 말에서 11월 초가 아닌 11월 중순으로 미뤄질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혹시나 일정이 빨라지면 다시 공지를 올리겠습니다.

여태껏 제 작품을 사랑해주신 모든 작가 여러분과 독자님들께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