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C(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모바일 앱)의 웹 환경의 렌딩 페이지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의 웹 환경 랜딩 페이지 분석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모바일 서비스의 랜딩 페이지는 크게 5가지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블록에서는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카피와 함께 IOS, 안드로이드용 두 가지 CTA 버튼을 배치하였고, 나머지 네 블록에서는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위주로 구성하고 있다.
현재 랜딩페이지에서 개선해야 할 사항
1. CTA 버튼의 디자인과 위치가 눈에 잘 띄지 않는다.
위치와 디자인을 변경한다면, 더 많은 앱 다운로드 수를 유도할 수 있을 것이다.
2. 동영상을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사진 이미지로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운동의 영상을 일부를 랜딩 페이지에서 보여준다면, 더욱 정확한 정보 전달 및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3. 모바일 기기에 Mock-up 된 이미지 정보를 찾아볼 수가 없다.
아래와 같은 실제 모바일 앱 이미지를 추가해서 보여준다면, 잠재 사용자들이 향후 모바일 환경에서 어떤 식으로 사용하게 될지 쉽게 예측 가능하며, 나아가 다운로드 수의 증가를 기대해 볼 수도 있다.
4. 상세 이미지에서 스크롤이 눈에 띄지 않으며 사용하기가 불편하다.
스크롤 바 대신 버튼을 누르거나, 자동으로 이미지를 넘길 수 있다면 방문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A/B Testing
위 4가지 개선사항 중 첫 번째로 언급하였던 CTA 버튼에 대해서 A/B Testing을 진행하기로 결정하였다.
가설: CTA 버튼의 위치를 우측으로 옮기고 가독성이 좋은 디자인으로 바꾸면 앱 다운로드 전환율이 증가할 것이다.
목표: 방문자들의 앱 다운로드 수 증가
대상: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랜딩 페이지 방문자
측정 지표: 다운로드 전환율
진행 기간: 2주
설정한 가설에 따라, 버튼의 위치와 디자인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