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애캐의 모든 것을 해부해본다
[ 프리미어리그 : 감독 열전 ] 에 이은 또 다른 오리지널 시리즈, [ 캐릭터 해부도감 ] 에 도전해보려고한다. 그동안 내가 봐왔던 애니메이션, 만화, 영화 속 캐릭터들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져볼 것이다. 여러분은 어떤 최애캐가 있는가? 시리즈 1부에서는 나에게 인상깊었던 캐릭터 10명을 다뤄보려고한다. 캐릭터는 다음과 같다.
미카사 아커만 ( 진격의 거인 ) / 폼니 ( 어메이징 디지털서커스 ) / 호머 심슨 ( 심슨 가족 ) / 프리렌 ( 장송의 프리렌 ) / 미야미즈 미츠하 ( 너의 이름은. ) / 그웬 스테이시 ( 어크로스 더 스파이더버스 ) / 조로 ( 원피스 ) / 루데우스 그레이랫 ( 무직전생 ) / 사이타마 ( 원펀맨 ) / 버즈 라이트이어 ( 토이스토리 )
[ 캐릭터 해부도감 ] 시리즈에서는 캐릭터의 디자인, 성격적 특징, 그리고 그 속에 담긴 서사와 상징을 파헤치며, 그들이 제게 남긴 인상과 감정의 잔상을 이야기한다. 단순한 ‘팬심 리뷰’가 아닌, 캐릭터를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바라보는 시선. 스튜디오 지브리·픽사 등 메이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주인공들부터, 일본 애니메이션·유럽 만화·한국 웹툰 속 개성 넘치는 인물들까지, 사랑해온 캐릭터들의 시각적 언어와 창작의 배경을 탐구한다. 최애캐의 또다른 이야기들을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