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잘 모르겠다면..
아래는 GTD가 실제로 업무에서 작동하는 방식이다.
1. 전체적인 큰 그림을 검토하기 [ Forecast View ]
일정표와 Due dates를 검토하면서 전반적인 그림을 머릿속으로 돌려본다.
오늘 마감기한인 것은?
앞으로 며칠간 마감기한인 것은?
1~2주내로 마감기한이 오는 것은?
2. 오늘 할 일을 정한다 [ Available View ]
여러가지 가능한 일 들중에 오늘 수행할 일을 결정한다.
Tag:Next 를 붙인다 (Cntl+Cmd+L)
3. 할 일의 순서를 정한다 [ Forecast View ]
여러개의 Tasks 중에서 오늘 실제로 업무수행할 순서대로 배치한다.
Due date : 업무의 실제 마감일. 내 마음속에 임의로 정해놓은 날짜가 아닌, 실제로 어기면 Damage가 들어오는 날짜. ex) 학술대회 참석을 위한 초록 제출기한
내일 하고 싶은 일은? Tag:Next + Defer 1day (오늘 할일에서는 보이지 않고, 내일 pop-up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