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빵가희 Oct 16. 2024

 이제는 빵도 착한선택을 할 차례 데이비건


이제는 빵도 착한선택을 할 차례 데이비건


비거니즘은 삶을 가두는 틀이 아닌 삶의 방향과 하나의 가치관이며 일상 속에서 누구나 채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는 데이비건. 오픈한 지 한 달도 채 안된 대구 신상 비건빵집이.



비건이란 동물성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식생활을 의미한다. 특히 데이비건은 순수 식물성 재료와 유기농 재료만 사용하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



강력쌀가루, 비건버터, 현미유, 트러플 오일로 만든 소금빵은 오리지널이랑 똑같이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



비건버터로 만든 앙버터스콘과 쌀 베이글.



앉은뱅이 통밀, 코코넛 파우더, 호두분태, 통 아몬드, 마스코바도 설탕으로 만든 견과타르트
앉은뱅이 백밀, 아몬드가루, 유기농 원당, 비건버터, 슈가파우더로 만든 누네띠네 스콘.

 

참고로 데이비건은 테이크 아웃 전문 매장이기 때문에 가게 내부가 넓지 않고 한쪽에 앉아서 먹고 갈 수 있는 테이블 하나만 있.


트러플 오일 소금빵은 겉은 살짝 바삭하고 속은 쫄깃 촉촉해요. 그리고 비건버터 특유의 풍미가 은은하게 풍기고 마지막에는 진한 여운을 남다.



쑥 콩고물 쿠키의 쑥은 적당히 씁쓸해서 부담 없이 먹을 만했고 견과류도 콕콕 박혀있어서 고소함을 한층 더해다.
인절미 크림치즈는 꾸덕 묵직해서 시원하게 해서 먹으면 더 맛있다.



초코모카번은 빵피가 쫄깃쫄깃해서 씹는 식감이 살아있고 안에 초코크림도 있 아이들도 많이 찾다.

유기농 재료로 본연이 깊은 맛을 내며 소화가 잘 되는 빵을 만드는 데이비건. 건강을 유지하면서도 지구와 동물을 보호하고자 하는 사장님의 마인드를 본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


주소: 대구 수성구 들안로32길 64 1층 데이비건

전화번호: 050-71490-5629

영업시간: 12:00~19:00

     일요일 휴무

     포장, 예약, 반려동물 동반 가능.



작가의 이전글 한국의 미와 멋을 담은 디저트카페 목련양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