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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60 실버마케팅 효과 제대로 본 롯데홈쇼핑

전통 유통 매체들이 고전하는 사이 롯데홈쇼핑 1분기 영업익 20% 증가

by 픽맨 PICK MAN

결론먼저


전통 유통매체, 특히 홈쇼핑 실적 악화 속

롯데홈쇼핑 1분기 영업이익 20% 성장


2022년 이래로 3년 연속 성장세

- 5060대 비중이 절반 이상 차지


업계최초로 '헬스케어 서비스 등' 시니어 프로그램을 꾸준히 만들어 온 결과 성장 가능



3년 연속 증가한 롯데홈쇼핑 5060 고객층


전체 구매 고객 중 5060대가 2022년 이미 절반 이상 초과

무료 배송, 할인쿠폰으로 모객하고


유로멤버십 '엘클럽'도 5060 증가세가 뚜렷함

이달 가입자(5월) 기준 30만 명 돌파했을 정도.

이 역시 시니어 고객층이 절반 이상 차지하고 있음



시니어 고객이 롯데홈쇼핑에 몰리는 이유


시니어 특화 프로그램으로 시니어 고객 소통을 위해 노력

연회비도 30,000원에서 접근하기 쉽게 9,900원으로 대폭 삭감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 출처 : 롯데홈쇼핑


또한 업계최초로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백신할인, 병원예약대행, 명의추천, 진료, 병원이동매니저 등

시니어 맞춤형 상품을 지속 개발 출시


MZ 세대와 비슷한듯 다른 이벤트 방식


지난 4월 롯데홈쇼핑 페스타의 일환으로 진행한 '김창옥쇼' 이벤트는

300명 모집에 3만 명이 지원했을 정도로 성공적 개최


출처 : 롯데홈쇼핑 홈페이지


이 중 응모고객의 65%가 무려 5060 시니어 고객

5월에는 속초 가족여행 패키지 제공, 지난 해 트로트 가수 공연을 개최한 '광클 콘서트'까지

A to Z 시니어 맞춤 이벤트를 지속 진행 중


덕분에 롯데홈쇼핑은 올해 1분기 매출 2276억원, 영업익 121억 원 기록

단순 증가만 보더라도 22.9% 증가한 수준


단순 성장을 넘어 5060 세대로 소비자 전환을 완벽히 이뤄낸 모습



F&B 마케터도 직접 찾아 본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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