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elly Apr 28. 2024

바빴던 토요일

작년에 딸이 쳤던 스포츠 지도자 2급 자격시험을 4월 초엔가 접수해 놓고 책도 샀지만 계속 미루다 시험이 토요일인 걸 화요일에야 깨닫고 급히 공부를 시작했다. 사실 분량이 너무 많아 포기하려는 마음이 반이어서 엄두를 내지 못한 것도 있다. 그래도 이왕 치는 것 책은 보고 가야 할 것 같아 영상을 먼저 찾아본 후 짬을 내어 책을 술술 넘기며 읽었다. 사람 이름이 나오는 부분과 역사에 관한 부분을 욀 엄두가 나지 않아 읽어보고 상식적인 선에서 답을 하자는 생각으로 시험장에 들어갔다. 처음 가보는 낯선 곳에서 젊은 친구들에 둘러싸여 시험을 치는 동안 다른 나라 말을 읽는 것 같은 문제들도 많아 난감했다. 진작 공부 좀 더 할 걸, 하는 생각은 학창 시절이나 나이가 든 지금이나 다름이 없다. (가채점 해 보니 3문제만 더 맞으면 합격이어서 아까웠다. 내년에 다시 도전해 봐야지.)


집에 가는 길에 길을 잘못 들어 돌아가는 경로로 가던 중 전망이 좋을 것 같은 카페를 발견하고 들어가서 책을 읽었다. 다음에 또 오고 싶은 곳이었다. 북바이북으로 가 예약해 둔 북토크에 참여했다. 김지영 작가님의 ‘잘되는 독서모임, 이렇게 합니다’라는 책이었다. 남자분들이 반이라 놀랐다. 평소에 독서모임을 하시는 분들이 노하우를 궁금해하며 오신 것이었다. 바로 다음 주 목요일이 내 북토크여서 벤치마킹하는 마음으로 앉아서 보았다. 말씀을 어찌나 조곤조곤 잘하시는지 나는 따라갈 수가 없을 것 같았다. 마치고는 책에 사인을 받고 작가님과 함께 독서모임 하는 책 친구분이 준비한 귀여운 화분을 받아 왔다. 


바로 다음 일정이 있어 행주산성으로 향했다. 가정교회 식구들 모임이었다. 더운 날씨였지만 나무그늘이 시원했던 행주산성에 올라 탁 트인 강을 바라보고 내려와 맛있는 저녁 식사를 하고 전망 좋은 카페에서 차를 마셨다. 새벽부터 일어나 시험치고 바쁘게 왔다 갔다 하느라 하품이 계속 나왔지만 함께 있는 시간이 행복했다. 

작가의 이전글 영화 <화란> 늪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