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쓸모 Jun 20. 2021

스스로 믿음이 부족할 때 읽는 글

스스로 믿음이 부족한 나는 자신의 의견과 생각을 관철 시키는 사람들을 볼때면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을까? 그런 힘은 어디에서 나오는 걸까? 궁금했고 부러웠다. 다행이도 나는 운이 좋아 주위에 내가 부러워 하는 사람들이 많아 관찰하고 배울 수 있었다. 최근에 여자친구의 추천으로 읽은 책 자기신뢰에서 실마리를 찾을 수 있었고 이번 서울여행에서 만난 소중한 사람들을 통해 해답을 찾게 되었다. 세상에는 정해진 답이 없다. 그래서 내안에 말이 답이 될 수 있다. 나에 대한 신뢰와 확신을 세상에 들어낼때 그것이 답이 되는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성공의 동기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