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동무 Apr 18. 2021

18. 드디어 평화가 찾아온 오스트라바

[살면서 한번쯤은]


"2019.10,28. Ostrava"  

부다페스트 여행을 다녀온 후, 학교를 다니면서 정신없이 시간을 보냈다.

본격적으로 다른 동생들과도 친해지기 시작한 시기여서 즐거움의 연속이었다. (하나만 빼면)

이때부터 아마 1일 1 코젤을 실천했던 것 같다. 후회 없이 많이 먹어서 다행이었지.

체코의 코젤은 아직도 그립다. 한국에서 먹으면 저 맛이 안나는 것 같아.

오스트라바에서 살면서 가장 늘어나는 것은 요리실력이다.

한국에서는 그렇게 음식을 잘 만드는 편은 아니었는데, 오스트라바에서는 일취월장했다.

동생들에게 음식을 해줘야 했어서, 간장 찜닭을 만들어서 같이 먹었다.

다들 잘 먹어줘서 기분이 좋았는데, 왜 당근은 먹지 않는 거지?

부다페스트 가기 전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이어져왔던 고질적인 문제가 해결되었다.

어이가 없는 일도 많았고, 화가 나면서도 걱정되는 일도 많았다.

D와 나는 139호를 나와 152호로 방을 옮김으로써 이 상황을 끝낼 수 있었다.

이 힘든 상황이 9월부터 10월까지 나를 많이 괴롭혔지만, 참 기억에 많이 남는다.

여태까지 살면서 가장 힘들었던 시기 었지만, 이런 고생이 있었기 때문에 이후에 정말 행복했던 거 아닐까?

D와 152호로 이사를 한 후, OSU vs VSB 아이스하키 매치를 다녀왔다!

대학끼리 경쟁하는 경기여서 많은 사람들이 체육관에 붐볐다.

힘든 일도 끝나서 그런지, 너무나도 즐거웠던 시간이었다.

OSU에 다니는 우리는 VSB 사람들을 볼 일이 매우 적었는데, 이날 좀 많이 마주쳐서 신기했다.

체코는 아이스하키가 굉장히 유명한 스포츠 중 하나라고 한다!

오스트라바 더비는 이 지역의 가장 유명한 메인이벤트 중 하나라 그런지 만석이었다!

아이스하키를 보는 건 처음이었는데, 나름 재밌게 즐길 수 있었다.

대학끼리 서로 경쟁하면서 응원하는 것도 재밌었다. (우리 대학교가 진건 안 비밀,,,)

아이스하키 매치가 더 좋았던 건, 오스트라바 대학 후드티를 구매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D와 H형과 함께 단체로 오스트라바 대학 후드티를 구매했는데, 여행을 다니면서 요긴하게 활용했다.

생각해보면 3명이서 있을 때, 매일매일이 즐거웠던 것 같다. 새삼 그리워지는 150&152호의 삶...

작가의 이전글 17. 아름다운 부다성과 환장하는 체코 철도청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