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 Mar 18. 2023

브런치 작가가 되기까지

삼수 도전하고 브런치 작가 된 후기

블로그에 승인 후기나 꿀팁 많이 검색하고 참고해서 냈더니 바로 승인을 받았다.


1. 자기소개

나는 뭐 하는 사람이고 왜 브런치에 글을 쓰고 싶은지 간단하게 적었다.


2. 활동계획

제일 중요한 부분!

한 권의 에세이를 쓴다고 생각하기

나는 번호를 붙여서 책 소제목 짓듯이 썼다.

ex) 1 나만 뒤처진다고 느껴질 때

2 상처에서 빠져나오는 방법

3 자존감 높은 사람이 되기

이런 식으로 10~15개 정도 나열했다.


3. 자료 첨부

작가의 서랍에 저장해 놨던 글을 3개 첨부했다.

작가의 서랍에 썼던 글들도 절대 거창한 게 아니라 그냥 에세이 적듯이 평범한 내 인생 이야기였다.


4. 활동 중인 SNS

블로그를 한다면 넣었을 텐데 나는 딱히 없어서 첨부하지 않았다.


6개월간 사람들의 글을 보면서 느낀 점은 블로그보다는   전문적이고 차분한 분위기인  같다.

나도 언젠가는 브런치북을 내보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좋게 생각하면 좋을텐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