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들어 우리나라 남자들도 패션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멋 내는 남자"는 별로라는 고정관념은 줄어들었고, 최근에는 패션을 넘어 뷰티에도 관심을 주는 남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멋”이라는 단어가 여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며, 남자들에게 중요한 키워드가 되었고, 멋 내는 남자가 “인싸”가 된다는 사실은 더 이상 비밀이 아닌 팩트입니다.
하지만 멋을 내기 위해서 어떤 것부터 관심을 두어야 하는지 어렵고 난감한 남자들도 많죠, 특히 베이비붐 세대의 경쟁 속에서 일에만 집착해온 세대에게 “멋”이란 남의 나라 이야기처럼 멀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필자는 이렇게 “멋”이 어려운 분들께 쉽고 재미있는 스타일 이야기를 해오고 있으니, 이전 글을 봐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겁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멋과 스타일”에 관한 이야기와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니 관심 갖고 봐주세요.
“남자가 멋진 스타일을 가질 수 있는 5가지 방법”
당신이 지금보다 더 스타일리시하고 멋진 남자가 될 수 있는 “남자가 멋진 스타일을 가질 수 있는 5가지 방법” 입니다.
1. 피부에 관심을
남자들은 외부 활동을 많다 보니 자외선이나 공해 등 유해 물질에 노출이 많고, 잦은 음주, 흡연 등으로 피부의 상태나 혈색이 좋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피부의 상태가 좋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옷을 입어도 멋이 나기는 힘들죠.
좋은 피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스킨, 로션을 꼼꼼히 바르고 선크림으로 자외선에서 피부를 보호해야 하고, 금연하고 음주는 줄여서 피부가 스트레스를 적게 받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광고에 나오는 올인원(샴푸부터 바디클렌저까지 하나로?) 비누나 스킨과 로션이 하나로 된 올인원 화장품 같은 제품보다, 본인 피부 상태에 맞는 기능성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환하게 좋아지면 어떤 옷을 입어도 깔끔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2. TPO에 맞는 옷차림
옷장을 열어보면 비슷비슷한 옷들만 가득하고, 심지어 컬러도 한두 가지인 경우가 많은데, 여기에 해당한다면 당신이 멋있어 보일 확률은 낮아집니다.
업무로 인한 다양한 미팅에서,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할 때 또는 친구를 만날 때 똑같은 스타일의 옷만 입는다면 나이에 상관없이 칙칙하고 꼰대 같은 이미지로 보일 수 있습니다.
업무로 인한 미팅에는 포멀하고 시크하게 입고,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할 때는 부드럽고 트랜디한 캐주얼을, 친구들과 함께할 때는 편안하면서 스포티한 스타일로 입는다면 당신은 상대에게 매력적인 남자로 보일 수밖에 없을 겁니다.
워스트 드레서의 변명은 대부분 “옷 잘 입는다고 일 잘하냐?”인데, 옷 잘 입는 사람 중에 일 잘하고 인기 많은 사람이 더 많습니다.
3. 안경 등 액세서리 활용
남자들은 패션 액세서리를 여자들의 전유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적절하게 활용하는 액세서리로 장점은 더욱 부각하고 단점은 가려서 더욱 매력적인 남자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눈이 작거나 매서운 경우에 얼굴형에 맞는 안경을 쓰는 것만으로도 훨씬 멋있게 보일 수 있고, 자신 업무 스타일에 맞는 멋진 가방은 더욱 일을 잘하는 전문가처럼 보일 수 있게 해주며, 센스 있는 핸드폰 케이스는 유머러스하면서 감각적인 남자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남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는 한정적이기는 하지만 잘만 활용한다면 당신을 훨씬 매력적인 남자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4. 좋은 시계에 투자를
오랜 시간 동안 사람들은 시계를 통해서 서로 간의 시간을 맞추어 왔습니다.
현재는 다양한 디지털 기계로 시간을 볼 수 있어 사실상 손목시계는 필요하지 않은 물건일 수 있지만, 자신의 성향을 보여줄 수 있는 액세서리로 손목시계는 꽤 매력이 있습니다.
시계로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보여 줄 수 있는데, 자신이 트랜디한 남자인지, 스포티한 감성의 남자인지, 헤리티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남자인지 시계를 통해 메시지를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어떤 시계를 선택하는가는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 가격이 저렴한 시계를 여러 개 구입하는 것보다, 자신의 환경에서 구입할 수 있는 좋은 시계를 한두 개만 구입해서 오랫동안 착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좋은 시계는 투자 가치도 있어 일석이조이기도 합니다.
5. 신발에 관심 갖기
필자는 어려서 패션 디자이너이신 아버님께 “남자는 신발을 잘 신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곧 잘 들었습니다, 그때는 이 말이 어떤 뜻인지 몰랐지만, 시간이 지나 생각해보니 “스타일의 완성은 신발”이란 말처럼, 옷을 아무리 잘 입어도 신발을 잘 마무리 하지 않으면 전체적인 룩이 촌스러워 보이거나, 반대로 옷을 조금 못 입어도 신발을 잘 신으면 부족한 부분이 커버된다는 이야기인 것으로 해석됩니다.
좋은 수트에는 그 수트와 어울리는 디자인과 컬러의 구두, 예쁜 데님에는 잘 어울리는 스니커즈를 신으면 정말 멋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발의 컬렉트 & 리셀 시장이 커지다 보니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고가의 신발을 구입해서 보관하거나, 모든 스타일에 특정 브랜드만 신는 마니아들이 많죠, 하지만 이렇게 고정된 스타일은 멋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신발로 투자를 하는 것은 개인의 취향이겠지만 옷에 맞는 스타일로 신발을 신어야 멋이 있습니다.
"남자의 멋있는 변신은 성공의 키"
멋있는 스타일을 가진 남자는 같은 일을 하고도 더욱 인정받을 수도 있고, 사람들에게 더 많은 호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멋진 스타일을 가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폭넓게 이야기 했는데, 앞으로는 스타일에 관한 이야기를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해 보려고 합니다.
“스타일디렉터 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는 분을 돕는 스타일링 전문가입니다.”
*사진 자료_ STYLEDIRECTOR 정 혁, PHOTOGRAPHER 유 재혁, BUNDO H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