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초등학교 영어 수준 어느 정도 준비해야 학교 생활 잘 적응할 수 있을까요? 물론 모든 아이들이 이 정도 해야만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 정도 못한다고 또 학교 생활을 못하는 것도 아닙니다. 잘하는 아이들도 또 있으니까요. 항상 상황은 case by case입니다. 하지만 보통 미국 초등학교 커리큘럼을 학년별로 이야기할 때 이 정도하고 있다면 학교 생활을 하는 데는 무리가 없습니다.
아이들은 금세 영어를 배우기 때문에 그냥 학교 가면 다 배운다! 는 아이들도 있지만,
사실 그렇지 못한 아이들이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공부라는 것이 하지 않고 저절로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만약 공부 안 하는데 저절로 성적이 잘 나오고 있다면 저학년에선 그럴 수 있겠지만, 고학년까지 이어지기는 어렵습니다)
한국에서도 한국말을 잘해도 수업을 따라가기 어려운 학생이, 잘하는 학생들보다 더 많듯이,
영어로 공부하는 미국 초등학교도, 스피킹을 아무리 원어민처럼 잘하더라도 공부를 하지 않으면 학교 생활이 어려운 건 당연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영어가 원어민 수준이고, 미국에서 태어난 아이도 공부를 한다면,
미국에 오려고 준비하거나, 스피킹이 원어민 수준이 아니라면 당연히 준비해야 하는 것이 아닐까요??
저는 공부라는 것이 꼭 성적을 잘 받기 위해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공부라는 것은 배움의 자세!로 인생을 살아 나가는데 필요한 자세를 어렸을 때부터 기르는 것이라고 봅니다.
*동그라미 킨더 부모님들 너무나 잘하고 계십니다. 제 어카운트 팔로우 하시고, #teacherusako 태그 달아주신 분들 제가 숙제 체크하고 있어요!! 이번주 숙제 잘 진행하시고, 다음 주 월요일 "킨더가든 학교 스케줄"에 관한 특강도 꼭 참여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