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니 리브레 Jan 01. 2022

DMLC

Day Maker, Life Creator


단순하게도 나는 행동하고 나면 뒤돌아보지 않는다. 그렇기에 후회도 거의 하지 않는다.

올해도 역시 '2021년이 내 인생의 베스트였어!'라며 12/31일 자축과 결심을 한다.


지금은 좀 더 격하게 2021년의 나를 칭찬하고 싶다. 작년까진 최우수상이었다면 이번엔 대상이랄까?


그 이유는, 내 삶을 내가 선택하고 만들어갈 수 있다는 확신과 함께 자유로워지기 시작했기에!







늘 '~때문에 안돼, 못해'라며 나를 가둔 건 그 누구도 아닌 나였다.




생각, 감정, 행동 모두 다 내 선택이며 책임이다.
그래서 내겐 무한한 자유가 늘 존재한다.




이걸 깨달은 28살의 내가 29살의 나를 응원한다. 마음껏, 원하는 대로 네 인생을 만들어가라고.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마지막 20대를 '내가 바라는 나'로 살기로 했다.



먼저 그것이 ‘되어야’ 한다. 그런 다음에야 그것을 ‘하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그것을 ‘가질’ 수 있다. 원대한 꿈들을 실현해낸다는 것은 먼저 원대한 사람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원하는 것을 일방적으로 가지는 것이 아니라, 되는 것이다.


<오늘부터 다르게 살기로 했다>, 제이크 듀시




직장인이 아닌 직업인으로 날 정의하고 싶어


Don't Just Do it, Think First.

송길영 씨는 스스로를 <마인드 마이너(Mind Miner)>로 정의하고 직업을 창조했다.


빅데이터를 통해 사람의 마음을 읽고 해석하는 마인드 마이너. 그저 '데이터 분석가', '빅데이터 전문가'라는 기존의 수식어는 자신의 역량을 표현하기엔 부족하다며 남들과 다른 그 무언가를 스스로 만들었다.


그리고 우리에게도 남들과 다른 그 무언가를 스스로 먼저 규정하라고 말한다. 나부터 나를 그렇게 만들면 세상이 그렇게 불러준다고.


직업도 스스로 창조하는 시대, 불현듯 떠올랐다. 몇 달 전부터 인스타그램 계정에 <내가 만든 오늘>, '되고 싶은 나로 살기'셀프 챌린지를 하고 있는 나.


Day Maker, Life Creator

데이 메이커, 라이프 크리에이터


'무슨 일 하세요?'라는 물음에 '~ 일해요'와 함께

'하루를 만들어, 삶을 만들어가는 작가예요'라는 말을 덧붙이고 싶다.








삶은 무수히 많은 오늘의 dot으로 연결된 도형이다. 그래서 올해의 슬로건은 <다시 태어나도 2022>

몇 살의 내가 돌이켜봐도 '29살의 넌 진짜 대단히 빛났어'라고 말할 수 있도록


난 되고 싶은 나로 오늘을 보낸다! #내가 만든 오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