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틈숲섬 Nov 10. 2023

어이없다

실수를 기록하여 기억에 남겨두는 일이 옳은가

두고두고 이불킥 할 일.


남들의 여비정산을 해주는 게 일인 나는

정작 내가 출장을 갔을 때, 내 탑승권이나 영수증 하나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사람이었다.


 탑승권을 캡처 해놓지 못하여, 결국 공항 카운터에 가서 탑승확인증을 별도로 받았다.

여기에서 다시 또 말하자면, 나는 지난 화요일~목요일에 비행기를 탈일이 있어 공항에 갔다. 화요일에 조금 일찍 가서 탑승확인증을 발급받았었다. 그러나.... 그날 사진을 찍어 PDF로 만들어 메일을 보낼까 하다, 에잇 그냥 원본제출을 하자라고 생각해서 고이 접어 가방 한 구석에 두었었다. 왜 슬픈 예감은 틀린 적이 없는지, 분실할지도 모르는데라는 불안은 현실이 되어, 오늘 다시 공항에 일부러 가서 또 발급받아야만 했다.


 오늘은 받자마자 사진을 찍어두었고, 도서관 스캐너로 PDF를 이쁘게 만들어서 메일로 보냈다.


 휴우~~~ 실수가 실수를 낳고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2배 3배 다시 시간과 서류를 만들어야 하는 일들에서 놓여났다. 


국어사전 단어·숙어16  


어이없다

        형용사 일이 너무 뜻밖이어서 기가 막히는 듯하다.      

유의어기막히다놀랍다어처구니없다

 


작가의 이전글 일상의 기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