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cial worker 김은경 Apr 09. 2024

새벽시간, 선택과 집중

[아침한스푼, 자심의 미라클모닝]

© donio3d, 출처 Unsplash

[아침한스푼, 자심의 미라클모닝] 새벽시간, 선택과 집중


새벽시간은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한다. 

책을 읽을 수도 있고 명상을 할 수 도 있고 요리를 할 수도 있고 숙제를 할 수 도 있다. 


나의 미라클모닝 역사를 되짚어보면 과제가 많을때는 과제만, 논문을 쓸때는 논문만, 집을 챙겨야 할 때는 살림만 했었다. 하지만 이것은 진정한 미라클모닝이 아니다. 내 앞의 긴급한 문제들은 해결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나를 돌보지를 못한다. 


나를 돌보는 진정한 미라클 모닝이란 명상, 시각화, 확언, 독서, 운동 5세트를 다 하고 나서 나머지 시간 나에게 진정 중요한 것들을 하는 것이다.  이 5세트를 소흘히 하면 쉽게 지치고 미라클모닝 하는 시간이 지겹고 의미가 없게 된다. 나를 가득 채워야 하는데 나를 쓰기만 했기 때문이다. 


어느 책에서 이야기 한 것 처럼 나의 아침시간이, 나의 삶이, 나의 인생이 정돈이 잘 되어 있고 잘 진행된다면 내가 원하는 것을 하나씩 끼어 넣으면 된다. 


미라클모닝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한다. 하지만 선택과 집중을 하지 못한다면 아무것도 아닌것이 되어버린다. 아무 것도 못하게 되어 버린다. 이것 저것 벌려만 놨다가 마무리를 못하게 되어버린다. 


신문을 읽어도 좋고 글을 써도 좋다. 하지만 꾸준히..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루어야 한다. 미라클모닝이란 강력한 도구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나를 채우고, 내 하루를 계획하고, 내게 중요한 일들과 가족을 챙기는 일들을 해야 한다. 


예로

04시 기상

1. 미라클모닝 5세트 명상, 시각화, 확언, 독서, 운동 25분(각 5분씩)

-> 더 하고 싶은 영역이 있으면 뒤에 시간에 더 집중

2. 나에게 필요한 영역 집중(50분)

->독서, 과제, 운전, 살림, 재정공부 등

3. 나의 미라클모닝 뒤돌아 보며 글쓰기(10분)

을 하면 치우쳐 지지 않고 선택과 집중이 있는 미라클모닝을 할 수 있다. 


급하게 처리하거나 집중해야 하는 일이 있는가?

그 일을 언제해야 효율적인지 생각해야 한다. 


미라클모닝 시간이 효율성이 가장 높다고 모든 일을 미라클모닝 시간에 끌어다 놓으면 안된다. 

오늘도 선택과 집중을 통해 나의 삶에 한발 나아가기! 시작!


#선택과집중

#미라클모닝도선택과집중

#나를채우는시간빼먹지말기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나를 돌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