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cial worker 김은경 Apr 30. 2024

아침에 하는 감사의 힘

아침 한스푼, 자심의 미라클모


24.04.30


감사에는 큰 힘이 있습니다. 

남과의 비교를 멈추고 나를 바라보게 합니다.

내가 갖고 있는 것들이 얼마나 크고 대단한 것임을 깨닫게 합니다. 


감사는 하루 종일 어느때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침 시작을 감사로 한다면 더 큰 성과를 갖고 올 수 있습니다. 


감사한 나, 감사한 가족, 감사한 환경, 감사한 시간, 감사한 책..

많은 감사들이 나를 둘러싸게 만들면 나의 하루를 특별해 집니다. 


똑같은 하루가 반복되고, 자꾸 툴툴대는 나를 발견한다면, 생각이 부정적으로 흐르는 나를 발견한다면?

감사하세요.

또 감사하세요.

또 감사하세요.


큰 감사거리가 아닌, 먹을 물이 있고 내가 살아 있고, 내가 책을 읽을 수 있는 시력이 있음에 감사하세요.

감사를 하면 내 생각은 긍정적으로 바뀌고 내가 선택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이 펼쳐집니다. 


아침에 하는 감사의 힘은 나를 잊고 있던 나의 세계로 데려갑니다. 

소박한 밥 한 그릇에도 웃을 수 있는 나를 발견하게 합니다. 

작은 스티커 하나에도 기뻐하는 나를 발견하게 합니다. 

행복해 진다는 건 큰 노력없이도 가능한 아주 쉬운일임을 알게됩니다. 

내가 감사함을 선택한다면 언제든지 행복해 질 수 있음을 알게됩니다. 


아침 시작.

감사하며 시작하세요.

나의 삶을 더 풍요롭게 행복하게 만드는 지름길입니다. 


#아침에하는감사

#이기고시작하기

#행복은매우쉬운것

#감사하면행복이보인다


매거진의 이전글 못해던 것이 아니라 안했던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