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테비 Aug 19. 2022

쇼피 셀러 제조 도전하기 첫번째 이야기


안녕하세요. 스테비 입니다.


쇼피셀러로 일을 하면서 나의 목적지


항상 고민했습니다.



저처럼 리셀러 하시는 분들의


목표는 비슷 할거라 생각해요.



자사몰을 준비하거나


내 브랜드를 만들거나



저는 과감하게 상품제조를


하기로 했습니다.



작년 이맘때 막연하게


"나는 내 상품을 꼭 만들어서 수출할거야!"


이렇게 이야기 했었는데요.



꿈이 현실로 이뤄집니다.



제조 과정을 최대한 자세하게


기록해 보려고 합니다.




리셀러를 하다보니 주변에서 종종


아는 사람이 생산하는 상품!


내가 만들고 있는 상품!


이런 것들을 해외로 판매하길


원하시는 분들이 상품을


판매해 달라고 요청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것 같아요.



해외로 물건을 판매하면서


여러가지 경험을 통해


이런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적어도 해외든 어디든 상품을


제조하여 판매하기 위해서는


마케팅과 스토리가


필요하다는 겁니다.



특히 해외에서 잘 팔고 싶다면


두가지 중 한가지가 되어야합니다.



첫번째, 한국에서 유명한 제품


두번째, 해외 마케팅 비용투자



위 두가지를 건너띄고


무조건 한국에서 만든 상품을


셀러들이 많이 등록한다고 해서


판매가 되는 상품은 없어요!



우리나라 상품들도 마찬가지에요.


대부분 상품은 잘 만들고


마케팅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상품은 절대 판매되지 않죠!



실제로 무수한 상품이 제조되고


빛을 보지 못한 상품이 많습니다.



상품제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건


당여히 상품의 품질 그리고


절대적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많은 고민이 필요했어요.



제가 제조하는 상품은


그동안 판매를 하면서


사람들이 많이 구매하는 것


요즘 트렌드까지 반영한 상품을


제조하기로 했습니다.



어떤 제품인지는 차후 글에대한


궁금증이 늘어나는 경우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릴게요.


(이미 최측근들은 알고 있죠.)



제조를 하기전 이 제품이 계속 적으로


인기가 있을지 어떨지 구글 트렌드


통해서 전세계 키워드 조사를 해봤어요.


다행히도 관심도가 꾸준하네요.



전세계를 기준으로 조회


가장 관심이 많은 지역은


싱가포르 였어요!!



국내에서도 키워드 값이 나쁘지 않았어요.



그래서 어느정도 자신감을 가지고


일을 진행해보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제조 과정에 대해서


차근차근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할게요.



간접경험을 통해서


제조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내일은 제조관련한 분들과


미팅을 하는 날인데요.




열심히 자료도 만들었어요.



미팅이 잘 되어서 순조롭게


제조를 했으면 좋겠어요.



다음 글은


제조 및 마케팅을 위해


필요한 자금을 위해서


정부지원금 관련해서


알아보고 신청해 보도록 할게요.








작가의 이전글 쇼피 캠페인 매출을 살려주는 2가지 포인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