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엘사 B Jan 16. 2023

간편식 개발자의 비밀노트_팩피

3. 스파게티면업체를 찾아라!

"안녕하세요 @@식품 이시죠?  
저는 넥스트 키친 배성은입니다.
혹시 생면 파스타 취급하시나요?"

"네 안녕하세요. 네 취급합니다."

"저희가 밀키트를 개발 중인데 생면 파스타를 찾고 있습니다. 만나 뵙고 문의드리고 싶은데 혹시 방문드려도 될까요?"

일단 공장에 연락하면 민폐가 되지 않은 수준에서
공장 장문을 요청한다.
내가 품질만큼이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공장 상태이다.

사실 면류는 HACCP*인증을 반드시 받아야 하는 유형 중에 하나이다. 이미 생면을 만들어 공급한다고 하면
HACCP인증을 받았다는 뜻이지만,
많은 공장을 다녀보았지만,
설비투자와 서류만 HACCP 인증을 받았고
그 평소 관리는 엉망인 경우도 많이 겪었다.

공장관리 소홀히 하고 영업력으로 공장이 잘되는 경우도

보았는데...

왜 그렇게 화가 나던지...
그래서 어느 순간부터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물론 그렇게도 배웠지...
연구원이면 데이터로 얘기하고 직접 확인하라고...


그리고 공장에 가서 환경을 쓰윽 한번 보고
담당자와 대화를 나눠보면
그 공장의 상황, 운영 역량, 위생상태 등등이
어느 정도 파악이 된다.

그래서 방문한 그 공장은
가업을 2대째 이은 형제가 운영하는 작은 생면 공장이었다.

작지만 최선의 동선에서 공장을 운영하고 있었다

 대화를 나누는 대표님의 눈은 초롱초롱

뭐든 열심히 하겠습니다
라며...  

아. 이런 곳은 같이 성장해야지 ㅎㅎㅎ

대표님 듀럼밀세몰리나 사용한 생면 파스타 샘플 요청드립니다!

*HACCP (Hazard Analysis and Critical Control Point)
식품 및 축산물의 원료 생산에서부터 최종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각 단계에서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소가 해당식품에 혼입 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위생관리시스템

작가의 이전글 혼자만의 시간의 소중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