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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를 성장시키는 현실적인 방법

[헌트의 사업 인사이트]

by 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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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현실적인 방법


✔️ 완벽보다 빠른 시도


결과물이 별로여도 괜찮다. 일단 세상에 내놔야 한다.


결과물이 별로여도 일단 내놔야 한다는 거, 머리로는 다 아는 말이다.


근데 진짜 그렇게 해야만 한다.


완벽한 결과물보다, 빠른 시도가 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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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벽함은 과정에서 배운다.


모든 것은 처음부터 완벽할 수 없다.


요즘 대부분의 브랜드는 런칭 후 고객들의 피드백으로 성장한다.


혼자 완벽함을 쫓는 것보다 빠르게 피드백 받으며 배우는 게 훨씬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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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빠른 시도, 왜 중요할까?


수많은 AI 서비스들이 폭발적으로 만들어지는 요즘,


대부분이 완벽한 기능보다는 빠른 런칭에 집중한다.


이후 고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여러 새로운 기능들이 도입되는 방식으로 브랜드를 성장시킨다.


모두가 아는 ChatGPT, 노션 등도 처음 런칭했을 때보다 시간이 흐를수록 혁신적인 기능들이 생겨났고, 그 사이 그들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찾아가는 중이다.


이처럼 완벽하게 준비된 상태에서 내놓지 않더라도 충분히 성장할 수 있다.


지금은 부족해 보여도, 일단 시장에 내놓는 것도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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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함께' 만드는 브랜드


단순히 만들고 → 팔고 → 끝.


이 구조로는 오래갈 수 없다.


시작부터 타겟들의 의견을 들어야 한다.


피드백을 받고, 수정하고, 그 과정을 그대로 공유해라.


요즘 고객들은 ‘결과’보다 '성장 과정'을 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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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벽 대신 속도의 힘


완벽하게 만든 콘텐츠라고 할지라도, 실제 반응은 예측할 수 없다.


조금 부족해도, 더 빨리 더 많이 보여주는 게 성장을 훨씬 앞당긴다.


속도는 더 많은 기회를 만들고, 기회는 브랜드를 성장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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