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는 경제 예측을 뒤엎고 전 세계 많은 기업이 미래에 대하 비즈니스 전략 계획을 재고하도록 마련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전례없는 시기에 성공이라는 것은 많은 기업에게 고통을 주는 단어였다고 봅니다. 이 전염병이 전세계 기업에 새로운 장애물을 가져왔지만, 또 한편의 소매 업체에게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소비자의 행동 변화는 더 많은 사람들이 쇼핑을 위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전환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전자상 거래 및 온라인 비즈니스의 입지를 재정의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긍정적인 추세가 미래의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이 후의 상황에서 전자상 거래 비즈니스의 상황을 계획하는 것이 절실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4가지를 기억해야 합니다.
1. 현재 마케팅 전략 수정
현재 메세지가 올바른 메세지를 전달하는지 확인하고 이 후 성공 할 수 있는 올바른 방법으로 비즈니스를 포지셔닝 해야 합니다. 현재 맞지 않는 마케팅 자료를 식별하고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적절하고 간결하며 의미있는 의사소통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잠재 고객 모두가 얻을 수 있는 가치를 보여주세요.
2. 디지털 고객 경험 제공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는 몇가지 사항에는 스마트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탁월한 지원 효율적인 결제 옵션 및 올바른 기술 인프라가 포함됩니다.
3. 사이트 최적화 및 라이브 채팅 통합
웹사이트가 최대한 방응하고 다양한 장치에서 액세스 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웹사이트의 속도를 높이고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보기위해 사용하는 장치에 관계없이 사용하기가 쉬운지 확인해보세요.
4. 안정적이고 다양한 공급망 구축
코로나 19 이후 살아남으려면 지속적으로 제품을 제공하는데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합니다. 우수한 네트워크 가동시간에 투자하는 것 이외에도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는 재료와 노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여러 옵션을 찾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