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ur Oct 30. 2020

언제가 될지 모르는 마무리


인천 비행 가서 가방에 쌀, 라면, 김치 가득 담아 뿌듯하게 돌아오던 내 젊은 날,

이제는 한국으로 돌아가는 건지 에미레이츠로 돌아오는 건지 헷갈리던 나날들,

덥지만 눈 부신 햇살과 모래가 있는 이곳이 나는 참 좋았다.


한국의 사계절이 그립지 않을 만큼 이 변덕 없는 날씨는 매일 나를 뜨겁게 잡아주었다.

끝이 보인 달까.

이 여행의 끝이.

더 마음이 즐겁지 못하고

내 몸 짝만 한 짐들을 끌고 다니는 것이 부담스러워졌다.


몸과 마음이 지쳐가는 듯하다.

채비해야겠다.

나는 이 여행을 잘 마무리할 채비를 해야 한다.

내가 이 여행의 시작을 준비했던 것처럼.

작가의 이전글 거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