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대리 Apr 16. 2024

개그맨 신동엽님이 운전할 때 욕 안 하는 이유


1.


개그맨 신동엽님 좋아하시나요?



저는 좋아하는데요.


특유의 재치가 기분 나쁘지 않은 선에서


사람을 웃기게 만드는 재주가 있으십니다. 



얼마 전 신동엽씨가 <찐한 형>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이런 말씀을 하셨더라고요.



"나는 (상처 받을 때에도) 


 화를 잘 안 내려고 하고, 후회를 안 하려고 해.


왜냐면 달라지는 게 아무것도 없고, 


결국 마만 손해를 보게 되더라고...



혼자서 운전할 때랑도 똑같아.


나는 누가 끼어들어도 절대 욕을 안 해.



왜냐면 저 사람은 못 들어.


내 차 안에서 나 혼자 욕하고 


나만 듣는 거야. 



그 사람은 데미지가 하나도 없어.


그 부정적인 생각과 말들은 


나한테만 영향을 줘. 



결국 욕하고 화내는 건 나만 손해야."









2. 


얼마 전 남편과 차를 타고 가는데 


신동엽님의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어쩐지 그날따라 앞차가 끼어드는데도


조용히 하고 가더라고요^^



정말 맞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나 자신과 가장 오래 있는 사람은 나고


나의 말을 듣는 사람 역시 나입니다. 



내가 좋은 기분과 좋은 태도를 유지하면


나에게 가장 좋은 거겠지요. 



이러고 보면, 좋은 생각과 좋은 말을 


안 할 이유가 없겠지요?



3. 


사실 저 역시 이렇게 말을 하면서도 


항상 지키지는 못해요. 



특히 요 며칠은 잠을 자려는데 


지나간 시간 동안 저의 고민들이 


물밀듯이 밀려옵니다. 



"그때 내가 한 선택이 옳은 걸까?"


"다른 선택을 하면 결과가 어땠을까?"



고민을 하면서도 알고 있습니다. 


결국 변하는 건 없다는 것을요. 



오늘은 대신 이렇게 말해주고 싶어요.



"오늘 하루도 잘 살았다. 


내일도 기분 좋은 하루가 될 거야"



이렇게 스스로를 다독이면서 


지나간 시간보다는 


앞으로의 날들을 생각해 보자고


다짐해 봅니다. ^^




존재만으로도 빛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오늘도 한걸음 또 걸어요! 





작가의 이전글 블로그는 느리더라도 오랫동안 살아남는 게 최고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