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대리 Apr 19. 2024

누구나 지금 당장 자존감 높이는 방법 3가지


1.


얼마 전 이효리 님이 이상순 님에게


깨달은 자존감 높이는 일화를 알게 되었다.



이상순이 나무 의자를 만들고 있었다. 


완성되어가는데 의자 밑바닥을 열심히 사포질하는 


이상순의 행동이 이효리는 의아했다.



"오빠, 여기는 사람들이 안 보는 곳인데


왜 이렇게 열심히 해?"



효리야, 남들은 몰라도 내가 알잖아.











2.


이걸 내 삶에 적용해 보았다.



일단 자존감 높이는 방법 3가지이다. 



첫째, 내 스스로가 나를 기특하게 여길 수 있는 것


둘째, 사소한 것이라도 의미가 있으면 됨


셋째, 결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면 더 좋음



이 모든 걸 동시에 할 수 있는 게 집안일이다. 



얼마 전 5살 첫째의 겨울 패딩을 


세탁해야 할 일이 있었다. 



세탁소에 맡기면 간단하지만 


2-3만 원 정도 나오기도 하고 


패딩 세탁에 실패해 본 적이 있어서


다시 도전해 보고 싶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열심히 방법을 찾았다. 


이 방법 저 방법 다 해보니 


결국 꽤 괜찮은 패딩으로 세탁할 수 있었다.



물론 누군가는 말할 수 있다. 



"집안일은 원래 해도 티 안 나는 거 아니야?


그냥 맡기면 편할 일을 가지고..."



하지만 패딩을 세탁 함으로서 


아이와 함께 빨래하는 기쁨도 있었고


내 손으로 세탁을 해주는 만족도 있었고


작지만 2-3만 원이라는 돈도 아낄 수 있었다. 



나에게는 자존감이 올라가는 일이었던 것.


사소한 것이라도 좋다. 




남이 생각하는 나보다 


더 중요한 건 내가 생각하는 나


-이상순




존재만으로도 빛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오늘도 한 걸음 또 걸어요!






작가의 이전글 이효리가 이상순과 결혼한 진짜 이유(ft.자존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