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천생훈장 Nov 01. 2023

개교40주년 행사를 거행하였습니다.

11월학장서신: 경상국립대학교 의과대학 개교40주년 기념주간

존경하는 교수님들께, 


평안하신지요. 시간이 빨리 지나가서 어느 덧 가을이 깊었습니다. 괜스레 마음이 바빠지는 시기입니다. 남은 올해 잘 마무리하시기를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주시고 도와주신 덕분으로 개교40주년 기념주간 행사를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10월 24일에는 정년퇴임하신 은사 교수님들을 모시고 ‘은사초청의 밤’ 행사를 진행하였고, 27일에 개교기념 본행사를 거행하였습니다. 오후 2시부터 의사과학자 양성을 주제로 진행한 학술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동근 연구부학장님과 김완일 의학과장님이 진행하신 1부에서는 우리 의과대학 출신으로 활발하게 연구를 진행하고 계신 노구섭(해부학), 김미지(예방의학), 박정제(이비인후과학), 김민교(내과학) 교수님께서 의사이자 연구자로서 살아가는 이야기를 진솔하게 나누어 주셨습니다. 쉽지 않은 길이지만 그만큼 보람과 기쁨도 있는 길을 먼저 걸어간 이야기는 참석한 학생들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으리라 확신합니다. 이어서 이어진 2부에서는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KAMC) 혁신인재육성지원센터장을 맡고 계신 서울의대 생화학교실 김종일 교수님께서 다양한 의사과학자 지원 프로그램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하여 발표해 주셨고, 참석자들의 패널 토론도 있었습니다. 


이 날의 주행사인 개교40주년 기념식에서는 총장님과 도지사님을 비롯한 여러 내외빈의 축사와 덕담을 듣는 시간, 학교가 걸어온 길을 되짚어 보는 연혁보고와 기념동영상 시청, 40주년을 기념하여 시행한 슬로건 공모와 교실별 포스터 시상, 우리 의과대학의 사명과 비전을 선포하는 비전선포식 등의 순서가 있었습니다. 개교40주년을 계기로 학교를 널리 홍보하는 동영상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아래 링크로 유튜브에도 올렸으니 꼭 한 번씩 봐 주시고 주위에도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경상국립대학교 의과대학 개교40주년 홍보영상’으로 찾으셔도 됩니다. 


https://youtu.be/mNc04nqJj1g?si=Xk2GMbNz_hTsZuvT


참석하신 분들과 개척의학복합관 로비에서 저녁 만찬을 한 후에 중앙 잔디밭으로 옮겨서 ‘동문의 밤’ 행사와 칠암의제를 진행하였습니다. 재학생들과 동문들, 교수님들이 한데 어우러져서 밤늦게까지 흥겹고 보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평일 이른 저녁부터 진행되어 더 많은 교수님들과 동문 분들이 함께 하지 못해 아쉬웠네요. 


5월에 처음 40주년 준비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을 시작으로 9월 준비위원회 발대식(40주년 기념 주간 선포식), 학교안 세로 현수막 게시와 교실소개 포스터 및 학생 연구·봉사활동 포스터 전시회, 50주년을 향한 슬로건 공모와 은사 초청의 밤, 학술행사와 기념식, 동문의 밤까지 모든 행사가 교수님들과 동문, 재학생들의 마음과 정성이 모여서 알차고 아름답게 이루어졌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교구성원과 동문들의  자긍심과 애정이 높아지고 동문회 활동도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40주년 기념주간 홍보 리플렛


24일 있었던 은사초청의 밤 참가자 사진
기념식 내빈 기념사진 
학술행사 참석자 사진 
제가 기념사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비전선포식 


매거진의 이전글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