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안 XianAn 스님 Dec 15. 2024

현안 스님의 새해 맞이
선禪 명상 담마토크

1월 21일 화요일 저녁 마포 채그로 북카페(3층)에서 만나요.

현안스님의 새해 맞이 선禪 명상 담마토크 

한강의 노을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 마음을 가꾸는 첫걸음을 지금 시작하세요!

1월 21일 화요일 저녁 마포 채그로 북카페(3층)에서 만나요.

우리는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건강 걱정, 돈 걱정, 강아지 걱정, 점심식사 걱정 등등 많은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이건 아침에 일어나서 잠들때까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심해질뿐입니다. 게다가 많은 생각에 잠식되면서도 스스로 효율성이 떨어지고 있다는 걸 인식조차 못합니다. 이렇게 우리는 사실 통제불능 상태로 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두 나만의 자가 점검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바른 명상법을 실행해야만 우리의 몸과 마음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인지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하루하루를 살면서 너무 늦기 전에 문제를 고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퇴근 후 친구와 어울려 맥주나 와인 한 잔으로 하루를 마무리하거나, 운동으로 건강관리를 해볼 수 있지만, 명상처럼 섬세하고 효율적으로 우리의 상태를 점검하고 고칠 수 있게 해줄 수는 없습니다. 

다가오는 새해, 한강뷰 북카페 마포 채그로 북카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미국, 유럽, 한국에서 다양한 류의 사람들에게 선 명상을 알리고 지도해 온 현안스님은 여러분의 선 명상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줄 것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집에서도 명상을 이어갈 수 있는 튼튼한 기반을 다져보십시오. 

이번 담마토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특히 바쁜 직장인, 학생, 창업준비자, 사업가 등 해야할 일이 많고,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권장합니다. 이번 담마토크 스피커인 현안스님은 출가 전 사업가, 미국에서의 출가 등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여러분의 고민을 함께 풀어보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현안스님은 “선 명상은 그냥 편안함을 느끼는 것을 뛰어넘어서, 어려운 상황에서 마음이 흔들리지 않도록 준비시켜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임을 강조하며, “누구든 명상의 필요성만 명확하면 체계적인 훈련과 지도를 통해 큰 혜택을 얻을 수 있으며, 미국식 선명상으로 기존 명상법보다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게 될 것”이라 말합니다.  

담마토크 안내

시간 : 1월 21일 화요일 저녁 6시 반에서 8시 반까지

장소 : 채그로 북카페 3층 (마포대로4다길 31)

지도법사 소개

현안스님은 영화스님을 은사로 출가, 현재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다양한 선명상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선 명상을 지도하고 있다. 국내 저서로 『보물산에 갔다 빈손으로 오다』(어의운하, 2021)가 있다.

현공 스님: 이화여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2020년부터 청주 보산사에서 수행했다. 2021년 영화 스님을 은사로 출가했으며, 최근 선 명상을 지도하기 시작했다. 

추천도서

추천도서 1: 영화스님의 선명상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5619245 

추천도서 2: 복 있는 당신께, 다르마 톡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5873187

추천도서 3: 현안스님의 “보물산으로 갔다 빈손으로 오다”

https://www.yes24.com/Product/Goods/9778252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