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angwuk Ji Mar 26. 2021

이 주식 나만 몰랐어-농업

숨겨진 미국 주식 찾기

이 글은 특정 주식 투자 추천을 유도하는 글이 아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


S&P 500

최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카페나 음식점을 가면 옆 테이블에서 테슬라, 팔란티어, 애플 같은 유명한 주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나누는 것을 알 수 있다. "옆 부서 김대리가 OO 주식 사서 대박 났다."라는 소리를 들으면 자신도 모르게 혹하게 되는 법이다.


그래서 필자의 브런치를 구독해주는 독자분들을 위해서 '이 주식 나만 몰랐어' 특집으로 각 업종별로 숨겨진 주식들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수백 가지의 기업을 하나하나 뜯어서 분석하기에는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각 기업의 웹사이트와 차트만 카드 뉴스 형식으로 정리해보고자 한다.

https://marketchameleon.com/Overview/티커/Similar

https://marketchameleon.com/Overview/티커/Similar

비슷한 업종의 주식을 찾기 좋은 사이트는 마켓 카멜레온이라는 웹사이트를 많이 이용한다. 위 링크에 쓰인 '티커'를 흔히 알려진 TSLA(테슬라), K(켈로그) 같은 주식을 넣어서 검색하면 시총, 가격, 1개월, 6개월 그리고 1년 수익률 변화 순으로 확인할 수 있다.


주식을 나열하는 기준은 필자가 처음 들어보는 주식, 주가(HIGH-LOW) 순으로 정렬한다. 그 외에도 마켓 카멜레온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각자의 성향에 맞는 주식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참조 바란다.


1. FMC (티커: FMC)

FMC는 농업, 소비자 및 산업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살충제, 제초제, 곰팡이 등 농작물 보호 화학품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2. ScottsMiracle-Gro (티커: SMG)

스캇스 미라클은 잔디, 비료, 해충 방제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 기업이다. 


3. Nutrien (티커: NTR)

캐나다 회사인 뉴트리엔은 미국, 캐나다, 남아프리카, 남미 같은 국가에 질소 비료를 판매하는 기업이다.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질소 비료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4. Corteva Inc (티커: CTVA)

필자의 관심 리스트에 있는 기업 중 하나이다. 밀, 옥수수, 콩, 해바라기, 카놀라, 과일, 사탕수수, 커피, 야채 등의 농작물 보호를 위한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5. Cal-Maine Foods (티커: CALM)

미국 계란의 1/4를 차지하는 기업이다. 유기농, 건강, 케이지 프리, 채식, 오메가-3 계란을 판매한다.


6. Mission Produce (티커: AVO)

콜롬비아, 과테말라, 칠레 외에 멕시코, 캘리포니아, 페루에서 주로 아보카도를 판매하는 기업이다.


7. Limoneira Co (티커: LMNR)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 폴라에 본사를 둔 농업 및 부동산 개발 회사다. 감귤류와 아보카도의 생산을 담당하며, 최근 이 회사의 임원들이 집단으로 주식을 매수하였다.


8. GrowGeneration Corp (티커:GRWG)

그로우 제너레이션은 비료, 첨단 조명기술, 수경재배기 등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출처: 네이버 증권, 구글, 리모네라, 그로우 제너레이션, 칼마인, 미션 프로듀스, 뉴트리엔, 콜 테바, 마켓 카멜레온, FMC, 스캇스미라클

이전 14화 이 주식 나만 몰랐어-식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