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250 받던 직장인
퇴사 후 저만의 방법으로 온라인으로 수익을 만들며 해외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1년 동안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새로운 인생을 살게 해 준 방법들을 더 많은 분들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6가지 중 본인에게 맞는 방법 하나만 지속해도 수익이 나니, 꼭 저장해서 내게 맞는 방법으로 적용해 보세요!
1. 협찬 광고
인스타그램을 계속 키웠습니다.
지금은 2.3만, 1만, 2천, 1천 계정을 운영 중입니다. 계정을 키우면 자연스럽게 금액 또는 물품 협찬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나아가 광고를 따내기 위해 직접 제안서를 작성해 협업을 따냈습니다. <얼굴없는 인플루언서>에서는 고액 광고를 따낸 제안서를 드립니다!
2. 전자책
저는 5년 동안 일반 사무직으로 일했습니다. 그때 취업한 스토리, 업무 절차, 상세한 노하우를 담은 PDF를 썼습니다. 크몽, 탈잉에 전자책으로 등록했고 지금까지도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해당 직무에 취업하고 싶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일을 하고 있다면 그 분야에서 콘텐츠를 만들어 전자책을 판매해 보세요.
3. 자체 브랜드
캠핑 관련 인스타 계정을 키웠습니다. @campingandstyle
그래서 직접 ‘나의 브랜드’를 팔기로 했어요. 제품은 캠핑 파우치, @lightgear_lab 으로 브랜딩을 하고 스마트스토어에 팔기 시작했습니다. 원단을 수입하고 직접 로고 작업, 재봉하여 택배까지.. 1인 창업을 해냈습니다. 재고도 없이 원하는 수량만큼만 제작 후 판매했습니다.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자신의 스토리를 제품에 입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4. 여행 유튜브
여행을 다니면서 영상을 찍었습니다. 개인 기록으로 시작했는데 어느새 구독자 7천 명이 모였고 조회수 수익을 만들고 있습니다. [라이트래블]
작년까지는 구독자 1천 명을 모았어야 했는데 올해부터 500명만 모아도 수익화를 신청할 수 있으니 시작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이제는 콘텐츠를 만들고 업로드하는 것이 익숙해져서 두 번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피디]
현재 가장 키우고 싶은 영역이어서 많은 벤치마킹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5. 강의
캠핑, 카페, 자기 계발, 브랜드 계정을 키워보니 알겠더라고요. “내가 아니어도 할 수 있구나!” 그래서 자료를 만들고 문토, 프립, 크몽, 탈잉에 강의를 등록했습니다. 한국에 있을 때는 오프라인, 시간만 잘 맞추면 해외에서도 온라인 강의를 할 수 있습니다.
6. 와디즈 펀딩(지식 창업)
꼭 손에 쥐어지는 제품이 있어야 크라우드 펀딩을 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강의로 저를 알리자 새로운 기회가 찾아와 펀딩을 오픈했습니다.
[누적 5,052% 달성] 총 4.3만 명의 잠재고객을 모을 수 있었던 방법, #와디즈 에서 단독 공개합니다. 얼굴 없어도 인플루언서 계정으로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가 퇴사 후 돈을 벌고 있는 6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렸는데, 저도 목표에 도달하는 ‘과정’ 속에 있습니다. 혼자 가면 빨리 가고 같이 가면 멀리 간다고 합니다. 저와 멀리 가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
앞으로 새 소식으로 <얼굴없는 인플루언서> 인사이트를 계속 공유드립니다.
왜 무료로 드리냐고요? 리워드에 자신 있으니까요!
앞선 수강생들의 결과로 보여드립니다.
https://www.wadiz.kr/web/wcomingsoon/rwd/312812/news/441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