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니 Jul 25. 2023

나는 P다.

  

  


나의 MBTI는 INFP다.

판단형 J와 달리 인식형인 P는 새로운 것에 대해 유연하고 개방적이다. 목적과 방향은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떤 일을 먼저 시작하고 본다. 마지막 순간에 집중해서 끝낸다. 내 성향상 부정할 게 아무것도 없다. 그래, 난 뼛속까지 P다. 6년 전 신혼여행을 준비할 때도 난 한결같았다.





1

난 여행사 직원이다. 오늘 할 일들을 확인하고 시간이 남으면 짬짬이 항공사 홈페이지를 들락날락한다. 항공 스케줄 변경 사항 같은 공지들을 읽고 특가도 확인한다. 오늘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들어가 스크롤을 오르락내리락하며 훑어본다. 그 순간 내 눈에 들어온 한 줄.            “유럽노선 연말 할인특가(~3월 출발건까지)” 바로 클릭했다. 난 3월에 결혼 예정이며 신혼여행지는 남편과 상의한 바 휴양지는 지양하기로 하고 아직 정하지 않았다. 유럽 중에 내가 가장 가고 싶었던 나라. 스위스. 경상도에 살아서 눈에 대한 동경이 컸다. 그리고 스위스 만의 그 청정함이라고 해야 할까? 설산을 배경으로 푸른 초원 위에 마치 하이디가 양들과 뛰어놀 것 같은 환상 속의 나라 스위스. 스케줄을 요리조리 맞추다 보니 취리히가 매일 취항하는 노선이 아니라서 4박 6일 파리 IN-취리히 OUT로 짧은 신혼여행 스케줄이 만들어졌다. 그리고 특가항공권 특성상 예약 후 바로 발권하는 조건이어서 남편과 상의 없이 바로 결제했다. 그렇게 나의 신혼여행은 정해졌고 남편에게 통보하듯 카톡을 했다.



나  : 오빠 여행 티켓팅 했어!!

오빠: 응? 어디?

나  : 비밀! 내가 당일 공항 가서 알려줄게 ㅋㅋㅋㅋㅋ 서프라이즈 ~!

오빠: ㅋㅋㅋㅋ 그럼 일정이라도 알자 몇 박 며칠이야?

나  : 결혼식 다음날 출발해서 4박 6일!

오빠: 너무 짧은데.. 암튼 뭐 잘했어 잘했어



어디 가는지도 모르면서 짧다고 하는 남편. 그 와중에 결혼 전이라 그런지 잘했다고 친절했던 남편이었다. 결혼을 준비하며 재미 삼아 신혼여행지는 내가 정해서 공항 가서 ‘보딩 할 때 알려줄게’ 했던 말을 실현화한 것이다. 남편은 아마도 내가 여행사 직원이고 터무니없는 플랜을 세우지 않을 거란 착각을 한 것 같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