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스펀) 세 남자의 대만 힐링여행

예스진지 택시투어(예류지질공원, 스펀, 진과스, 지우펀 대만 택시투어)

천등 날리기로 유명한 그곳, 대만 스펀으로 향합니다.

(그 유명한 스펀 닭날개볶음밥도~!)

대만 예스진지 택시투어의 두번째 장소, 스펀으로 왔습니다.

보시다시피 철길 사이로 많은 상점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실제로 기차가 다닌다는 사실! 위험하지 않을까 싶지만, 기차가 들어올 때는 안전요원(?)같은 분들이 호르라기를 불면서 주변 정리를 합니다.

https://youtu.be/CQIztEpvUKM 

대만여행 3분 요약 영상

결국 먹방만 찍었던 대만여행 요약 영상입니다.

저희는 운 좋게도 여행 내내 날씨가 좋았답니다.

대만 여행 준비하시거나 다녀오신 분은 아시겠지만 대만 날씨가 워낙 들쑥 날쑥 해서요~

스펀은 과거에 석탄운송을 위해 만들어진 역인데요, 석탄 산업이 쇠퇴하면서 자연스럽게 옛 모습 그대로 남게 된 겁니다.

물론 지금은 기찻길에서 천등 날리기를 하면서 여행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중요한 여행지로 변모했구요~

https://youtu.be/CQIztEpvUKM

대만여행 3분 정리 영상

스펀에 도착해 기차역에서 각자 인증샷을 찍었습니다.

기차가 언제 올 지 모르니 더더욱 쫄깃한 마음으로~ 빨리 찍고~

(다행이 기차는 천천히 움직입니다^^)

저희는 스펀 가장 입구에 있는 천등 판매 상점에 들어갔습니다.

위에 보시다시피 가격표가 측정된 표가 있구요~

상점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한국말 잘해서 깜놀!ㅋㅋㅋ

저희는 색 하나짜리로 150NT(약 5,600원) 천등을 골랐습니다.

가격표 보시면 아시겠지만 4가지 색은 200NT, 8가지 색은 350NT, 9가지는 400NT에요.

천등 가격치고는 높진 않죠?ㅋ

진열된 조그만한 복주머니 같은 것들은 천등을 기념품화시킨 애들이구요~

저희는 바라는 소원들을 네 면에 적었습니다.

열심히 붓으로 글씨를 쓰고!

사진 찍기엔 그래도 4가지 색 이상 들어간 천등이 예쁘긴 하더라구요 ㅋㅋㅋ

얼마 안하니깐 좀 더 비싼거 할걸 그랬나;;

인증샷 찍는데 아저씨 정말 웃겨요 ㅋㅋ 어설픈 한국말 완전 웃겨 뭐라했더라...

"노바보?" 계속~ 노바보~

뭔말인가 했더니 이해했냐는 말을 계속 "노바보?" 라고 말을 ㅋㅋㅋ

아 살짝 기분 나쁠 뻔 했는데 웃겨서 ㅋㅋㅋ

여행 내내 애들이랑 뭐만 물어보면 서로 노바보? 라고 했던...

천등날리기~ 궈궈!!

대만 아저씨가 찍어준 영상ㅋㅋ

여기서 잠깐.

스펀은 어떻게 천등마을이 되었나..

지리적인 위치상 다른 마을들과 떨어져있어 연락하기 힘들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천등을 날리며 이런저런 안부를 묻고 답하던 것이 지금까지 전통으로 남게 됐다는...

하늘 보시면 끊임없이 천등이 날아가고 있는 모습이 보이죠?

대체 저 많은 천등들은 어디에 떨어지는걸까요...

참고로 저희는 진과스에서 천등 떨어져서 있는 걸 목격했어요 ㅋㅋ

여기서도 역시 점프샷! 기차 오기 전에 후다닥~~~

평일이라 관광객들이 많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북적북적였어요~

주말엔 길도 좁은데 사람 많으면 정말 혼잡할 듯하네요... 평일에 오시길 강추합니다.ㅋ

나름 매력있는 상점들도 많구요, 아기자기한 기념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간혹 한글들도 보이구요~ㅋ

여기가 플랫폼(?)인데 느낌상으론 그냥 문 닫은 기차역인데 운영중입니다^^;;

관광지라 먹을게 많으니 야옹이들도 꽤 돌아다니구요~

저희 택시투어 기사님이 야옹이 쓰다듬다가 고양이가 깨물어서 피가 주르륵;;;

꽤 피가 많이 나셔서... 저희도 같이 많이 당황... 운전하셔야 하는데...

아무튼 야옹이 조심히 구경하시구요~ㅋ

이 다리를 건너야 스펀폭포가 보이지만... 시간상 패스;;

의외로 스펀에서 오랜시간 머물르게 되더라구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대만 여행 내내 거의 비가 안와서 천만 다행이었다는..^^

그 유명한 닭날개 볶음밥! 애들이랑 사서 먹어봤습니다.ㅋ

맛은 있는데 굳이 한명당 하나씩 먹을 정도는 아닌 것 같구요~

그냥 맛 보는 정도(?)만 하는 것두..

전 개인적으로 닭고기에 볶음밥 들어가 있는게 그렇게 호감은 아니어서...

애들이랑 오징어튀김도 하나 사먹었습니다. 정말 맛있어요~

역시 튀김은 전세계 어딜가도 맛있다는 ㅋㅋㅋ

땅콩 아이스크림... 정말 잊을 수 없는 달콤함... 정말.. 맛있는데 형용할 길이 없네요...

짭짤한 튀김먹고 달콤한 땅콩아이스크림 먹으니 완전 환상적! 단짠의 최고 조합!

이건 진짜 스펀에서 꼭 먹어보시길~

개인적으로 스펀 정말 좋았어요^^

날씨가 좋아서 더 좋았구요, 친구들과 함께여서 더 행복했습니다~

예스진지투어 강추입니다. 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화롄 타이루거협곡) 세 남자의 대만 힐링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