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인 Jul 20. 2023

내담자와 함께 고민합니다

어제는 두 분의 고객이 예약 주셨습니다. 저녁 상담으로 예약하신 한 분, 오전에 연락 주신 남성분 한 분인데요. 아침에 요가를 하고 오니 상담받고 싶다며 인스타 DM이 와 있었어요. 그는 될 수 있으면 빠른 상담을 원하였습니다. 저는 이제 막 운동하고 와서 잠시 숨 좀 고르고 상담을 진행하겠다고 양해를 드렸죠. 그 사이 그분의 질문들이 카카오톡  채팅방에 하나씩 쌓여갔습니다.


이전날 저는 인스타에 사주상담을 개시했다는 피드를 올렸는데요, 이렇게 바로 찾아줄 수 있는 인스타의 힘이 새삼 놀라웠네요.


요즘 가장 힘든 게 연애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사주를 열어보니 이 분은 연애뿐이 아니라 돈 문제도 있겠구나 싶었죠. 앞으로의 흐름이 보였습니다. 개인의 역량은 좋아 본인 실력으로 작정하고 뭘 만들어 놓으면 옆에 있는 다른 사람이 나의 것을 호시탐탐 노리는 사주였습니다. 현실적이고 똑똑하신 분이라서 여과 없이 설명해 드렸어요. 그는 짐작하고 있었다며 마음 쓰려 하셨고요. 하지만 받아들여야 한다는 걸 본인이 잘 알고 있고, 앞으로 어떻게 위험을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하셨습니다. 제가 가진 생각을 토대로 솔루션을 제시했어요. 어쩌다 보니 연애 사주 상담이 아니라 인생 종합 사주 상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다행히 전달드린 해결법이 마음에 드는 눈치였습니다. 현실적이면서 적용 가능한 제안이긴 했거든요. 그리고 그가 잘 수용하는 모습에 명리학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쓸 수 있는 사람이라 상담하는 입장에서도 마음이 편안했습니다. 실제로 그가 하는 일에 막힘이 있을 대운을 말씀드리는 게 조심스러웠거든요. 그래도 미래를 대비하고 준비하기 위해 사주에 관심 갖는 모습을 보니 어려움이 있어도 극복할 자력이 충분히 있으시겠구나 생각했습니다.


한 사람의 인생에 푹 빠져 상담했어요. 보통 40분 정도만 하는데 사주 명리에 관해 궁금한 것도 많으셔서 이것저것 이야기하느라 한 시간이 훌쩍 지나가더군요. 내담자께선 친누나, 어머님도 사주를 믿고 활용하는 데 저를 꼭 홍보하겠다고 말씀 주셨습니다. 다시 찾아준다는 말씀이 최고의 찬사를 들은 것 같아 도리어 제가 더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최고의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사주상담 후기


상담하면서 제아무리 시뮬레이션을 돌리고, 가상으로 유명인 사주를 풀어보더라도 직접 이렇게 사주 당사자와 인생을 논하는 것과는 천지차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상담 업을 시작하기 전엔 책상 앞에 앉아 이 사람 인생은 어떨까, 어떻게 해결해 나가면 좋을지에 대해 생각하며 많은 통찰과 연구를 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여겼는데요. 물론 이 과정도 시할 수 없지만, 내담자에게 사주를 풀어드리고 닥친 상황을 함께 고민하면서 그 사람에게 맞는 더 나은 방향성, 솔루션을 같이 이야기하며 찾는 과정이 정말 뜻깊었습니다.


늘 진심을 다해 상담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상담료를 다음에 주겠다고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