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YAOWL 유야아울 Apr 11. 2021

믿음

저는 특별하게 하나의 종교를 믿지 않습니다.

그런데 가끔 제 친구들은 

저에게 종교적이라고 이야기하곤 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믿음을 강조하기 때문일 겁니다.

결국에는 믿음이 바탕이 되어야 하니까요.


내가 변화하기 위해서는 나 자신을 믿어야 하고

타인과의 관계에서는 내가 변하면 상대방도

변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어야 하니까요.


내가 꿈을 향해 열심히 나아가다 보면

그 꿈을 이룰 수 있으리라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변화하기 위해서는 변화할 수 있으리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무엇이든 시작해야 합니다.


그리고 믿음으로 꾸준하게 행해야 하고

믿음을 져버리지 않은 이상 포기하는 일은 없을 겁니다.


세상 그 누구보다 자기 자신을 믿어야 합니다.

믿음은 꺼지지 않는 등불이 되어 줄 거예요.


당신이 가는 길이 칠흑같이 어두운 길일지라도

마음의 등불은 당신이 끄지 않는 이상

절대 꺼지지 않는다는 걸 명심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구제불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