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서핑 카드 - [부메랑]
탈모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이 봐야 할 현실은 무엇입니까?
네 눈에 탈모인만 보였을 거다! 이제는 머리가 풍성하게 난 것에 주의를 모으고, 풍성하게 나기 위한 과정을 심상화하라!
: 당신이 세상에 어떤 생각을 내보내든 그것은 부메랑처럼 당신에게 되돌아온다.
: 세상이라는 거울을 향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방사하지 않도록 조심하라.
: 우리가 뭔가를 증오할 때 어떤 일이 벌어질까? 우리는 그 증오의 느낌 속으로 영혼과 마음을 일치시켜 쏟아 붓는다. 그러면 그 분명한 이미지가 거울에 비치면서 세상의 모든 층이 그런 모습으로 가득 채워진다. (중략) 우리는 마음 속으로 이런 생각을 내던진다. '당장 꺼져버려!' 그러나 거울은 이 부메랑을 되돌려 보낸다.
: 세상이라는 거울은 사념을 물질화시킨다. 예를 들어 외모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당신은 불만을 품고 거울을 들여다본다. 당신의 모든 주의는 마음에 안 드는 못생긴 외모에 맞춰져 있고 당신은 그것을 거울 속에서 확인한다.
: 자신에 대한 당신의 태도에 따라 그 모습이 그대로 거울에 비친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중략) '세상이라는 거울을 마주보지 않고 엿본다'는 규칙을 스스로 정해놓으라.
: 자신에게서 마음에 드는 점만을 찾아내고, 그와 동시에 자신의 바람직한 모습을 마음 속에 떠올려라. 이 순간 부터 모든 곳에서 오로지 긍정적 변화의 새로운 증거만을 찾아내라. 매사는 날마다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 탈모인들이 세상을 볼 때 어떤 사람들이 눈에 들어올까요?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 분들이 눈에 보일 겁니다. 마치 망치를 지닌 사람들이 세상을 바라볼 때 못만 보이듯이 말입니다. 달리 말해 탈모인들은 세상을 향해 탈모를 투영시켰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트랜서핑은 반대로 하라고 말합니다. '머리가 풍부하게 난 모습을 마음 속에 떠올리고, 오로지 긍정적 변화의 증거만을 찾아내라'고 말입니다. 그러나 말이 쉽지, 실생활에 적용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겁니다. 매일 저녁 머리를 감으면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지켜보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겁니다.
: 그래서 여기서 한 가지 개념을 추가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트랜서핑 2권의 내용을 인용합니다. 우선 바딤 젤란드는 흔히 범하는 오류를 말합니다. 최종 목표만 심상화하는 건 충분치 않다고요.
'목표를 심상화하는 것은 욕망이 벌이는 짓으로, 그것만으로는 목표에 한 치도 더 가까워지지 않는다. 당신은 그저 뭔가가 일어나기를 바라기만 함으로써 공포탄만 쏘고 있는 것이다.' _ 트랜서핑 2권 (97p)
: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머리가 풍부하게 나는 것만을 심상화'하면 된다고 했는데, 이것만으로는 어림없는 일이라 말하니까요. 트랜서핑은 여기에 한 가지를 추가합니다. '목표에 이르는 과정을 심상화'해야 한다고 말입니다. 바딤 젤란드는 그 예로 아이를 키우는 엄마를 들었습니다.
'아이를 돌보고 키우는 엄마를 보라. 그녀는 아이에게 젖을 먹이고 자리에 뉘여 재우고, 날마다 무럭무럭 자라는 것을 상상한다. 그녀는 아이를 애틋이 보살피며 사랑스럽게 여기고, 날이 갈수록 더욱 귀여워지는 것을 확신한다. 엄마는 아이와 놀아주고 가르치고, 동시에 아이가 더욱 영리해져서 곧 학교에 다니게 될 것을 상상한다. 이것은 창조이자, 동시에 그 과정의 심상화다.'_ 트랜서핑 2권 (98p)
: 그러면 머리카락이 풍성하게 자라기 위해 목표에 이르는 과정을 심상화해볼까요? 필자가 생각하는 과정의 심상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나한테 최적화된 샴푸를 찾는다.
: 사람마다 두피 상태가 다르고, 신체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샴푸 또한 자신한테 적절한 것이 있을 겁니다.
: 그래서 샴푸 종류별로 소량 구매하여 시험해 봅니다. 그러면서 과정을 심상화하는 것이지요. '나한테 가장 적절한 샴푸가 온다.'고 말입니다. 포기하지 않고 계속 하면 찾을 수 있을 겁니다.
(2)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무럭무럭 자라게 생활 습관을 바꾼다.
: 본인에게 적절한 음식을 찾아볼 수 있을 겁니다. 육식 위주의 음식을 채식 위주로 바꾼다든지, 머리카락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 중 소화를 잘 시킬 수 있는 음식을 선정해볼 수 있을 겁니다.
: 머리를 감을 때에 나만의 방법을 찾아봅니다. 유튜브에서 머리 감는 법을 살펴보며 실험을 해보는 것이지요. 혹은 머리카락을 손상시키는 습관이 있다면, 이를 개선하고자 시도합니다.
(3) 탈모로부터 벗어난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사례를 찾아봅니다. 그 중에서 영혼과 마음의 일치를 이루는 방법을 찾아내어 스스로에게 적용합니다. 그리고 탈모인들의 이야기를 듣기 보다, 탈모로 자유로운 분들의 이야기에 경청합니다. 본인 세상을 머리카락이 풍성하게 난 사람들로 그림을 채웁니다.
(4) 머리카락이 안 빠지는 방법이 있으면 계속 적용합니다.
: 주문을 외웁니다. '내 머리카락은 날마다 점점 나아지고 있다. 내 머리카락은 굵어지고, 내 두피는 두꺼워진다.'고 말입니다. 그러면 가속력이 붙을 겁니다.
트랜서핑은 이런 과정을 하나하나 심상화하여, 나한테 최적의 것을 찾아내는 과정을 거치라고 말합니다.
: 필자는 현재 최적의 샴푸를 찾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나한테 최적의 샴푸와 머리 감는 방법이 나를 찾아온다'라고 심상화 하고 있습니다. 아직 최적의 샴푸를 찾지 못했지만 꾸준히 집중하면 저한테 딱 맞는 샴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여러분은 머리카락이 풍성하게 나기 위해 어떤 과정을 심상화할지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것을 심상화하고 있으신가요? 머리가 풍성하게 난 그림과 이를 위해 거쳐야 할 과정을 심상화하고 계신가요?
p.s. 재미있는 것은 트랜서핑에서도 탈모와 관련해 독자가 질문한 부분이 있습니다. 트랜서핑 중에 [여사제 타프티] 시리즈가 있는데, 탈모로 벗어나기 위한 지침에 대해 물어보는 내용이 나옵니다. {궁금하시면 [타프티가 말하지 않은 것]을 보시길 바랍니다. 구체적인 지침이 나와 있습니다만, 충격적인 내용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