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onterry Jul 29. 2023

인플레이션 흐름을 타면 방법은 저절로 주어집니다.

트랜서핑 카드: [외부의도 - 흐름을 타기]

먹거리 물가가 가파르게 올라가는 상황에서 선택해야 할 현실이 무엇입니까?



트랜서핑은 말합니다.


받아들이고 초연히 지켜보라! 흐름을 받아들이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실마리를 저절로 알게 될 것이다.



[1] 계기


 : 슈카월드의 영상을 즐겨보는 한 시청자입니다. 채널을 살펴보다  [무섭게 오르는 먹거리 물가]란 제목의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요약하자면 '우유값과 밀값, 농산물값, 교통비가 상승할 예정이다'입니다. 영상에 대한 댓글을 보면 이런저런 반응들이 있었고 흥미롭게 살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yudXTn8P9s


 : 먹거리 물가 인플레이션이란 주제를 가지고 트랜서핑 카드에 물어보면 좋겠다는 느낌이 들어 카드를 뽑았습니다. 그 결과 [외부의도 - 흐름을 타기]란 카드가 나왔습니다. 함께 볼까요? 



[2] 카드의 가르침


 : 주변 세상과 균형 상태를 유지하라. 그리고 가능태 흐름을 신뢰하라. 가능태 흐름은 마음에게 주어진 호사로운 선물이다.


 : 상황을 통제하려는 마음을 내려놓고, 몰입하기보다는 초연하게 지켜보는 자가 되라. 모든 일을 최대한 쉬운 방법으로 처리하는 것을 룰로 삼으라. 자신에게 이렇게 물어보라. - 가장 간단한 길은 무엇일까?


 : 다른 사람의 제안을 성급하게 거부하지 말라. 충고를 받아들이고 그것을 한 번 숙고해보라. 다른 이들의 생각에 귀를 기울이라. 


[3] 카드의 해설


 : 마음은 늘 앞으로 해야 할 행동들을 계획하느라 고심한다. 마음은 최상의 방법으로 모든 것을 미리 계획하고 계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그러나 계획은 가능태 공간에 이미 존재하고 있다. 정보체는 원인-결과의 연결고리로 이루어져 있다. (중략) 자연은 언제나 저항이 가장 적은 길을 따라가며, 에너지를 헛되이 낭비하지 않는다. 


 : 당신이 미로 속으로 빠져들지 않고 가능태 흐름에 거슬러 저항하지 않는다면 해결책은 저절로 나타날 것이며, 게다가 그것은 최적의 해결책일 것이다.


[4] 독자들을 위한 카드 해석


 : 물가가 가파르게 올라가면 마음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우유값이 폭등하고, 밀값도 폭등하고, 물가가 너무 뛰어올랐어. 통장에 돈이 없으면 어떡하지? 가난해지면 살아남을 수 있을까?' 마음의 불안감에 의해 점점 미로 속으로 빠져들게 됩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문제 해결이 더욱 어려워집니다. 


 : 트랜서핑은 말합니다. 이 상황을 우선 받아들이라고 말입니다


 : 억울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플레이션은 우리가 의도적으로 선택한 현실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통제할 수 없는 다양한 상황과 원인이 맞물려 찾아 온 시나리오이고요. 이 시나리오는 마음에 들지 않으실 겁니다. 그러나 받아들여야 합니다. 자신의 영혼과 마음에 합당한 목표를 설정한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거쳐야 할 시나리오가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그래서 카드는 한 가지 제안을 합니다. '가장 간단한 길이 무엇일까?를 물어보라'고 말입니다. 물가 인플레이션을 대응하는 데 있어서 가장 간단한 길이 무엇일까요? 사람마다 답변은 다를 수 있습니다. ChatGPT와 Bard, 부자들의 이야기, 트랜서핑의 이야기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물가 인플레이션에 대비하여 자신의 벌이의 상승폭이 그보다 높으면 된다. 

 둘, 벌이의 상승폭을 늘리지 못한다면 씀씀이를 줄여야 한다.

 셋, 전문가를 통해 금융 습관에 대한 조언을 듣고 실행한다.

 넷, 저축의 규모를 늘린다. 자산의 규모를 늘리는 것 또한 포함된다.

 다섯, 지속적으로 경제 상황 흐름을 지켜봅니다. 

 

 : 위에 언급한 방법 이외에도 기이한 방법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능태 공간은 우리의 생각을 초월할 정도로 거대하기 때문이고, 그 속에 무한한 시나리오와 목표가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카드는 '가능태 공간에 해결책이 포함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 가능태 공간을 트랜서핑할 수만 있다면 실마리가 반드시 보일 것임을 자명한 사실로 받아들이면 됩니다. 이 중에서 본인의 영혼과 마음에 일치를 보이는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계속 꾸준히 하면 어느 순간 물가 인플레이션을 더 이상 걱정하지 않는 수준에 도달할 수 있다고 트랜서핑은 말합니다.


[5] 독자들을 위한 질문


 물가 인플레이션을 초연하게 지켜보실 수 있을까요? 언제나 자신에게 적합한 시나리오가 있음을 인지하고 계실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머리가 풍성히 나는 과정과 결과를 세상에 투영할까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