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레퍼런스 #경쟁사광고현황 #유튜버협업
마케터는 우리나라에서 야근이 가장 많은 직종 중 하나입니다. 제품을 잘 만드는 것 만큼 중요한게 바로 제품을 잘 알리는 것이기 때문이죠.
좋은 광고를 만들 때 가장 먼저 '다른 경쟁사들은 광고를 어떻게 하나' 혹은 '비슷한 산업군에서는 어떤 광고가 올라오고 있나?' 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러한 작업은 대부분 소위 말하는 '노가다' 로 진행이 됩니다.
하지만 이 모든 정보를 유광기에서는 클릭 몇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높아진 관심을 반영하듯 최근 스케치코미디 & 웹예능 채널들이 주도하는 유튜버 브랜디드 콘텐츠들이 굉장히 빠른 속도로 늘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백건 씩 다양한 채널들과의 브랜디드 콘텐츠 들이 업로드 되고 있는데 유광기에서는 어떤 브랜드가 어떤 크리에이터와 광고를 집행하는지, 어떤 메시징이 유행하고 있는지 등 광고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유광기에서는 브랜디드 & PPL 콘텐츠 말고도 유튜브의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리스트 들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산업군별로 혹은 브랜드별로 현재 집행중인 On-air 광고 및 Off-air 광고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간단한 메타데이터도 함께 제공되어 몇시간씩 들여서 준비하던 경쟁사 별 광고 집행 현황을 클릭 한번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