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hinyking Dec 07. 2021

나는 일복이 많다. 하지만

그리고 결말엔 항상 승리한다.

나는 일복이 많다.


편하게 사는 인생은 분명 존재하지만

그게 내것은 아닌가 보다.

고생은 늘 직접 몸빵 하는 편이라

가끔 이런 내 인생이 가엽고 내 영혼에게 미안할 때도 있다.
이것은 내 팔자인가, 아니면 내 선택인가?


그래도 내게는 다행히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능력도 있다.
심각하게 우울하다가도 다시 기운차리는 삶의 반복이다.
그리고 결말엔 항상 승리한다.
행복은 내 손에 늘 쥐고 있다.



편도로 1시간 반 이상 걸리는 지옥 같던 출퇴근길

덕분에 나는 하늘 사진 에세이를 쓸 수 있다.

많은 하늘을 담았고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다.


해도 아직 뜨지 못한 겨울 새벽

어둠만큼 무거운 몸을 이끌고 출근길에 오르지만

나는 그 길에서 동이 트는 하늘과,

태양빛을 향해 날아가는 새 무리를 볼 수 있다.

그리고 감상에 젖을 수 있다.

그렇게 나는 행복해진다.


같은 일을 대함에도 내 마음과 태도에 따라

한없이 무력감을 느낄 수도 있고

의외로 그 통제권을 쥘 수도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리움이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