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ikgu Oct 21. 2022

사이버로 폐지 줍자! 티끌 모아 태산 앱테크 추천

연말이 다가오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궁금하다. 글쓴이는 약속도 많고 겨울옷도 사야 하고 돈 쓸 곳은 점점 늘어만 나는데 물가가 너무 올라서 속상한 나날들을 보내는 중이다. 친구와 만나 맛있는 커피 한 잔 마시기도 부담스러운 요즘, 가벼운 주머니까지 시릴 여러분을 위해 오늘은 쉽고 간편하게 돈을 벌 수 있는 앱테크를 추천하려고 한다!



 바쁜 당신을 위한 핵심 체크

✅ 열심히 걷고 달리면 돈을 준다고? <토스 & MyNB>

✅ 설문조사 하고 포인트 받기! <엠브레인 패널파워 & 오베이>

✅ 다이어트와 챌린지로 갓생도 살고, 돈도 벌고 <지니어트 & 챌린저스>

 

 

주변 장소 방문만 해도 리워드를! <토스>

출처 : 토스

앱테크의 가장 기본은 바로 만보기다! 만보기를 사용하는 앱테크는 걸음 수에 따라서 일정 보상을 지급하는 형태다. 금융 앱으로 잘 알려진 ‘토스’에서도 만보기 기능을 제공하는데 10,000걸음을 걸으면 40원을 지급한다고 한다! 거기다 토스가 선택한 주변 장소를 방문하면 각각 20원씩 5회, 최대 100원을 받을 수 있다. 주로 편의점, 카페, 공원 같은 그리 멀지 않은 곳곳에서 리워드를 받을 수 있으니 가볍게 산책하는 겸 돈을 벌어보는 건 어떨까?

 

 

열심히 달리면 뉴발란스 신발이! <MyNB>

출처 : MyNB

날씨는 추워져도 심장이 터질 듯 달린 후에 느끼는 상쾌함을 포기할 수 없는 러닝 러버들은 주목하자! 보통 만보기는 걸음 수를 기반으로 운영되는데 뉴발란스의 앱 ‘MyNB’는 다른 만보기들과는 달리 이동한 거리를 바탕으로 포인트를 지급한다. STRAVA와 연동하여 사용하는 MyNB는 1km당 100p, 월 최대 10,000p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모은 포인트는 뉴발란스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으니 운동화를 모으는 취미가 있거나, 운동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에게 안성맞춤일 테다. 운동하는 김에 운동화도 얻을 수 있다니! 불법적으로 포인트를 획득하는 걸 방지하기 위해 차를 타거나,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는 거리는 계산되지 않는다고 하니 주의하길!
 


설문조사 하고 포인트 받기! <엠브레인 패널파워>

출처 : 엠브레인 패널파워

추운 겨울 이불 밖을 벗어나기 싫은 사람은 간단한 설문조사를 추천한다! ‘엠브레인 패널파워’는 설문조사를 하면 리워드를 제공하는 시장조사 어플이다. 설문조사는 한 건당 50원 정도를 주고, 좌담회에 참석하면 만 원 이상의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좌담회는 주제에 따라 엠브레인 본사(서울시 강남구)에서 진행하거나, 정해진 장소를 방문하여 의견을 남기는 방식인데 신청한다고 해서 100% 참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주최 측에서 원하는 조건에 맞아야 하니 부담 갖지 말고 관심 있는 좌담회가 보인다면 한번 신청해 보는 건 어떨까?



성실하게 응답할수록 보상이 커진다?! <오베이>

출처 : 오베이

다음으로 소개할 설문조사 앱은 ‘오베이’다! 오베이는 설문조사를 성실하게 응답할수록 리워드가 커지는 설문조사 어플이다. 설문을 통해 적립한 오베이머니로 오베이샵에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상품은 커피부터 편의점 교환권, 상품권까지 다양하다. 또, 오베이머니를 현금으로 바로 교환도 가능하니 필요한 상품으로 바꿔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돈을 번다고?! <지니어트>

출처 : 지니어트

만약 지금 다이어트 중이라면 ‘지니어트’를 주목하길! 지니어트는 리워드를 받으며 의지를 불태울 수 있는 다이어트 어플이다. 체중, 눈바디, 인바디는 물론 물 마시는 습관까지 지니어트에 건강 데이터를 기록하면 하루 최대 11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식단을 입력하면 영양소 정보 안내와 함께 하루 최대 90포인트가 지급된다니 이번 겨울은 지니어트와 함께 돈도 벌면서 몸짱에 도전해보자!
 


좋은 습관 형성하고 갓생 살자! <챌린저스>

출처 : 챌린저스

‘챌린저스’ 습관을 만들 수 있는 챌린지 앱이다. 아침 기상, 운동, 책 읽기, 취미 연습까지 평소 만들고 싶었던 습관이 있는 사람은 도전해보자!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참가비가 필요한데, 85% 이상 달성하면 전액 환급, 100%를 달성하면 상금도 지급한다. 같은 챌린지에 참여한 참가자 중 실패한 참가자의 참가비를 100% 달성한 사람들이 나눠 갖는 형식이니 친구들을 불러모아 함께 참여해봐도 좋겠다.
 


앱테크의 또 다른 장점은 평소 쉽게 생각했던 적은 돈에 대한 관점을 바꿀 수 있다는 것! 10원, 20원 평소에는 적다고 생각했던 돈이지만 차곡차곡 쌓이는 모습을 보면 절약에 대해 피부로 느끼게 된다고 한다. 매일 소중하게 모은 포인트로 마시는 커피가 얼마나 달콤할지 여러분도 함께 상상해 봤으면 한다. 그럼 우리 부자 되는 습관 만들어서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작가의 이전글 월급 빼고 다 오른다! 10월부터 인상되는 공공요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