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란동화 Feb 21. 2023

한 그리움이 다른 그리움에게/ 정희성 시인








< 한 그리움이 다른 그리움에게 >

- 정희성 -




어느날 당신과 내가

날과 씨로 만나서

하나의 꿈을 엮을 수만 있다면

우리들의 꿈이 만나

한 폭의 비단이 된다면

나는 기다리리, 추운 길목에서

오랜 침묵과 외로움 끝에

한 슬픔이 다른 슬픔에게 손을 주고

한 그리움이 다른 그리움의

그윽한 눈을 들여다볼 때

어느 겨울인들

우리들의 사랑을 춥게 하리

외롭고 긴 기다림 끝에

어느날 당신과 내가 만나

하나의 꿈을 엮을 수만 있다면




2023년 2월 21일/ 화요일













당신을 만나기까지

정말 오랜 세월이 걸렸지요




당신을 만난 것은

고작 6개월이었지만




나의 슬픔을 알아봐주는 사람,

그 사람을 찾기까지

나는 35년이나 기다렸어요




아이를 낳기까지

정말 오랜 세월이 걸렸지요




우리의 노력은

고작 일 년이었지만




나의 외로움을 녹여줄

세상의 단 한 사람

그 아이를 만나기까지

나는 35년이나 기다렸어요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려

만난 사람인데




요즘은 그 감사함을

잊고 살아요




좀 더 나에게 맞춰주길 바라고

좀 더 나의 희망대로 살아주길 바라요




그를 만나기까지

35년간의 암흑기를

종종 잊고 살아요








매거진의 이전글 호주머니/ 윤동주/ 당신의 주머니는 이미 한가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