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래드 Jul 09. 2023

트렌드 주머니: 23년 7월 둘째 주


1. 중국 최고 바이주의 변신…‘마오타이+아이스크림·커피’로 MZ 공략


https://www.mk.co.kr/economy/view/2023/496842




2. 오비맥주, 상반기 가정시장 '점유율 1위'

https://www.fetv.co.kr/news/article.html?no=142177




3. 유튜브의 '쇼핑 채널' 커머스 시장에 도전한다


- 글로벌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가 세계 최초로 한국에 공식 쇼핑 채널 오픈


- 채널 오픈과 함께 온라인 판매를 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드는 모습


- 국내 기업들로는 참존, 쿠첸, LG전자, 삼성전자, 베스킨라빈스 등 다양한 기업의 제품을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하고 있음


- 유통 업계 관계자들은 2030 젊은 세대인 MZ들이 네이버 대신 유튜브 검색을 통해 정보를 찾고 유튜버가 소개하는 제품을 믿고사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다양한 콜라보를 통해 큰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




4. 제2의 배송전쟁, 이번엔 로켓 설치


- 온라인 판매의 단점인 소비자들이 직접 보고 구매할수 없는 점을 극복하기 위해 업계는 무료로 가전, 가구를 더빠르게 배송하고 설치하는 것으로 보완하는 모습


- 대표적으로 쿠팡의 경우 오늘 주문한 냉장고를 다음날 받아서 설치 가능한 '로켓 설치' 서비스를 운영

  >> 해당 서비스는 전문 설치기사가 직접 배송, 설치와 함께 폐가전 제품 수거도 무료로 제공


- 11번가도 익일 배송 무료 설치 서비스인 '슈팅 설치' 서비스 시작


- SSG 닷컴 '쓱 설치' 서비스를 협력사와 협의하여, 선제적으로 물량 확보후 빠른배송 서비스 시작




5. 스레드 출시

https://www.hani.co.kr/arti/economy/it/1099259.html


- 사진이나 영상, 링크를 삽입할 수도 있지만 그냥 짧은 텍스트만으로도 공유 가능


- 내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스레드 계정 링크를 연동 가능






[참고]

드림인사이트 뉴스레터

매경이코노미

작가의 이전글 이원배치 분산분석(ANOVA)?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